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조회를 쉽게 하는 방법과 설명

반응형
안녕하세요. 월드컵 시즌에 장마까지 겹쳐서 자영업자들은 장사가 잘 안될 것 같습니다. 치킨 장사는 빼고요. 자영업을 하다 보면 자칫 여러가지 사건에 연루될 수도 있습니다. 갑자기 법원에서 공시송달 우편물이 오면 많이 당황스러워서 어쩔 줄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건에 따라 주변에 물어볼 수도 없는 경우도 많고 참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법원 갈일이 있으면 안되시겠지만 불가피하게 사건에 관련되어 졌다면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사이트를 통해 사건의 진행상황을 간단히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것에 대해 알아 보도옥 하겠습니다.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사이트 찾는 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 "대법원나의사건검색"이라고 치시면 바로 나옵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검색하여 나의 사건검색-대법원을 클릭하여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조회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나의 사건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사건번호를 알고 계셔야 합니다. 위의 빨간색 박스안의 부분을 채워 주시고 검색을 누르면 사건이 검색/조회되어 나타납니다. 만약 사건번호를 모르고 계시다면 위 화면에서 보면 제일 위쪽에 공인인증서로 검색이라는 탭이 있습니다.
이곳을 클릭한 후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곳은 사건이 특정인을 지목한 경우에 검색이 됩니다. 즉 정확히 내가 사건당사자로 명시 되어 있어야 된다는 뜻입니다. 특정인을 지목하지 않은 사건도 많이 있으므로 공인인증서로 검색은 이러한 경우 검색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동산 및 동산의 경매사건은 여기에서 조회되지 않습니다. 경매사건은 대법원경매정보 홈페이지를 이용해야 조회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서울중앙지방법원의 회생파산 사건은 서울회생법원에서 조회하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건번호를 조회해서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간단한 사건의 개요가 적혀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제가 모두 지웠습니다. 사건명, 원고, 피고, 재판부, 접수일 상소인, 상소일 등이 나옵니다. 제가 따로 캡쳐하지는 않았는데 아래쪽으로 일자별로 사건 진행상황이 나와있습니다. 내용이 너무 많아서 캡쳐하고 해당부분만 모자이크 하려고 했는데 이름들이 너무 많아서 포기 했습니다.  


일단 재판을 하게 되었다면 대법원나의사건검색 조회를 수시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중요한 공판일정을 체크해야하고 소송당사자들이 어떤 자료를 제출했는지도 확인 가능하기 때문에 사건을 대처하는데 훨씬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