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일지킴이약국으로 연중무휴 24시약국 빨리 검색하세요.


일요일이나 법정 공휴일은 주변 약국이나 병원들이 거의 대부분 쉬게 됩니다. 하지만 사람이 아픈 것이 때를 가려서 아프지 않죠. 특히 집에 유아나 어린이가 갑자기 열이 나거나 아프게 되면 월요일까지 기다릴 수가 없을 정도로 마음이 급해집니다. 이러한 경우를 대비하기 위해 미리 휴일에 영업하는 약국을 알아두면 좋습니다.

오늘은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를 통해서 주말이나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 영업을 하는 약국을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24시약국을 검색하는 방법도 같이 소개해 드릴테니 한밤중에 갑작스럽게 몸이 이상이 생기거나 아플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한밤중에 갑자기 아플때는 가급적이면 가까운 병원 응급실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잠깐 제 경험담을 소개해 드릴께요. 주말인 토요일에서 일요일 새벽으로 넘어가는 시간에 해외축구인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보고 있던 중에 갑자기 어깨결림 현상이 나타 나더군요. 평소에 요통과 척추가 좀 아픈 적이 있어서 그냥 파스를 붙이고 다시 TV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가슴이 두근두근 하더니 답답해지는 겁니다. 느낌이 너무 묵직해서 이상한 기분이 들더라구요. 이런 경우에는 좀 있으면 괜찮아 지겠지 하며 넘어가는데 그날은 기분이 너무 이상해서 즉시 택시를 잡아타고 신촌 세브란스 병원 응급실로 직행했습니다. 



병원에서 한가지 검사만 해보자고 해서 심전도 검사를 받고 있는데 가슴이 쥐어짜듯이 아파오는 것입니다. 의사가 바로 와서 아무래도 심혈관 계통에 문제가 있는 것 같다고 합니다. 어찌저찌 해서 심장혈관 조영술인지 뭔지를 시술을 받게 됐습니다. 그런데 의사가 하는말이 20-30분만 늦었다면 아주 큰일날뻔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약간 이상하게 아프신 분은 일단 병원 응급실을 찾는게 우선이고 그다음에 약국을 찾아보세요.

잡설이 너무 길어졌네요.  휴일지킴이약구 홈페이지 이용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휴일지킴이약국 홈페이지 : http://www.pharm114.or.kr/

홈페이지 메뉴를 보면 휴일지킴이약국 검색 버튼과 연중무휴약국 검색 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휴일지킴이약국 검색버튼을 클릭하고 아래 지역을 선택한 후 검색버튼을 누르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약국들의 리스트가 주~욱 나옵니다.

위 그림에서 보면 연중이라고 적혀있는 약국들이 있습니다. 이 약국들은 연중무휴로 약국영업을 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전화를 걸어서 지금도 영업하고 있는지 확인한 후 약국에 찾아가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이방법 말고도 지도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더 간단히 약국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야간에 하는 약국을 찾으려면 위 검색화면에서 약국 운영시간을 살펴보면 몇시까지 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제일 처음에 나와 있는 정문온누리약국은 밤11시까지 영업을 한다고 하는 군요. 실제로 하는지는 전화로 꼭 확인해봐야합니다.

여기저기 약국 전화를 해봤는데 공교롭게도 그날따라 모두 영업을 하지 않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때는 내 주변의 영업하는 약국을 검색하는 어플인 "굿닥"과 영업하는 병원을 찾아주는 어플인 "똑닥"도 한번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위의 모든 방법으로도 찾을 수 없다면 119에 전화를 하면 됩니다. 119는 재해나 화재가 났을때만 이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은데 실제 119업무중에 공휴일이나 심야에 영업하고 있는 약국이나 병원을 찾아주는 업무도 있습니다. 
오늘은 실생활과 관련된 생활팁인 휴일지킴이약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vanxy]


LIFE/일상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