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가장 쉬운 방법 (온나라부동산포탈 이용)

반응형
오늘은 국토해양부(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해주는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를 조회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집을 팔고 싶은 경우, 과연 우리 아파트가 지금 어느 정도 가격에 실제 매매가 이루어 지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파트를 사고 싶은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최소한 정확한 거래 가격 정도는 알고서 집을 보러 다녀야 바가지 쓰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실거래가를 조회해 볼 수 있는 곳은 몇 군데 있습니다. 서울이라면 서울부동산 정보광장이라는 부동산 종합정보사이트가 있습니다. 국토교통부 사이트에서 직접 실거래가를 조회해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온나라부동산포탈을 이용하여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를 해보기로 하겠습니다.

온나라 부동산 정보 포털은 부동산과 관련된 가장 믿을만한 정보를 가장 많이 제공해주는 사이트입니다. 2007년에 처음으로 오픈하여 6차례의 고도화 작업을 거쳐 오늘에 이른 사이트 입니다. 온나라는 실거래가 정보뿐만 아니라 공동주택공시가격, 부동산개발업, 부동산중개업, 부동산관련 각종 통계, 분양정도, 임대주택, 부동산정책등 다양한 내용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정보는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온나라 홈페이지의 두번째 메뉴인 부동산정보 안에 있습니다.  실거래가 조회를 클릭하면 시,군,구 주소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온 후 단지명으로 검색할지 지번으로 검색할지 도로명 주소를 검색할지를 선택하게 됩니다. 




저는 예시로서 서울시 은평구 역촌동 43-4 하늘애아파트를 검색해 봤습니다. 거래추이 그래프와 함께 2017.06월~2018.06월까지의 실거래가 정보가 나오네요. 가장 최근에 매매된 사례는 2018년 02월달에 4층에 위치한 84.84㎡크기의 아파트가 4억5천2백만원에 거래 되었군요.
정보는 어렵지 않게 쉽게 알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습니다. 전/월세 실제보증금 가격도 조회가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전세가는 4억에 거래가 되는군요.

온나라 부동산포탈은 이외에도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꼭 한번 살펴 보세요. 이러한 정보를 알고서 집을 매매하는 것과  모른 상태에서 거래하는 것은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부동산 매매가 가전제품처럼 쉽게 반품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니 신중하게 거래를 해야하며 최대한 정보를 얻은 후에 계약을 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됩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