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표에서 행 높이가 줄어들지 않아요. [행 높이 조절방법]

표를 만들어서 작업하는 것은 주로 엑셀에서 많이 하는 일입니다. 하지만 불가피하게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만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표를 예쁘게 만들기 위해 표의 색깔이나 열너비 또는 행높이를 보기 좋게 조절 합니다.

그런데 어떤 경우에 행의 높이가 크게는 조절 되지만 작게는 조절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이리 저리 검색해봐도 일반적인 경우만 설명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작게 줄여라... 또는 표도구>레이아웃 메뉴탭>높이 조절 칸에 숫자를 입력해라.. 하는 등등의 것입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해봐도 여전히 행의 높이가 줄지 않고 그대로 있습니다.  

파워포인트의 표에서 행높이가 줄지 않는 원인

1. 글꼴의 크기가 행높이에서 차지하는 비율이 큰 경우. 
2. 행 내부에 여백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위의 두가지 원인 때문에 행의 높이가 줄어들지 않는 것입니다. 
글꼴의 크기가 너무 크다면 글꼴보다 작게 행의 높이를 조절 하려고 하면 당연히 높이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무조건 글꼴의 크기를 줄여줘야 합니다. 두번째의 원인의 경우에는 글꼴의 크기는 분명 작은데 행높이가 조절이 안되는 경우이지요. 이때는 행 내부의 여백을 줄여주면 되겠죠.



아래 그림의 "구분" 이라고 씌여져 있는 행은 상당히 큰데도 불구하고 높이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드래그해서 줄여도 원래의 크기로 돌아가고 행높이의 숫자를 바꿔도 다시 원상복구 됩니다.

파워포인트 행높이 줄이기


행 높이 조절




해결 방법

리본메뉴탭의 표도구>레이아웃>셀여백>사용자지정 여백 을 선택하시면 박스가 하나 뜹니다. 여기에서 "안쪽 여백" 항목의 윗쪽, 아래쪽 여백의 숫자를 0으로 바꾸어 보세요.

파워포인트 행 높이 조절방법


표의 행 높이 줄이는 방법


여백의 숫자를 줄이거나 그냥 0 으로 바꾸고 나서 셀의 높이를 조절해 보세요. 그럼 간단하게 행의 높이가 조절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의 표에서 행의 높이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