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배경 지우기 또는 인물 누끼 따기 사이트 TOP

배경 지우기, 인물 따내기 사이트 

사진에서 인물을 따내는 작업을 일본어로 "누끼" 라고 합니다. 이것이 그래픽이나 방송관련 업종에서 일종의 용어로 굳어져서 다들 인물을 따내는 작업을 누끼 작업 또는 누끼 따내기라고들 합니다. 오늘은 이것을 자동으로 해주는 사이트 중에서 퀄리티가 가장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배경 지우기 사이트 : https://www.remove.bg/

보통 배경 안에 있는 특정 인물이나 사물을 가장 정확하게 따내는 방법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펜툴로 작업을 많이 합니다. 조금 뭉개져도 되는 누끼작업은 마스크나 알파채널을 이용해서 따내는 방법도 많이 씁니다. 이런 것들이 사실은 단순 반복의 피곤한 작업이라서 누구라도 별로 하고 싶지 않은 작업이죠.

 그리고 파워포인트나 포토샵 심지어 영상 소프트웨어인 프리미어, 에프터이펙트 에서도 투명화된 사진이 사진이 많이 필요합니다. 과제를 해야하는 학생이나 샘플 영상 작업을 하는 분들이 급하게 사진에서 인물만 추출할 필요가 있을때 사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그간 수 많은 비슷한 사이트들 이용해 봤는데 퀄리티 측면에서 최고의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무료 이용자에게는 해상도 최대 400p까지의 결과 이미지만 지원합니다. 그 이상의 HD급 화질의 이미지를 원한다면 유료이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사실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기에는 400p 정도만 되도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유료 이용자는 4K 초고해상도 Output 이미지도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결과물들을 한번 보겠습니다.





사용방법

홈페이지 첫 화면입니다. 위의 그림에서 왼쪽의 Select a Photo를 클릭하면 내 컴퓨터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해서 작업하는 것이고 오른쪽에 있는 Enter a URL을 클릭하여 주소를 붙여넣으면 인터넷 페이지에 있는 사진을 바로 따냅니다.

그냥 그림을 업로드하거나 URL 주소를 붙여 넣고 잠시만 기다리면 바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완성본이 나옵니다. 저는 인터넷에 있는 사진의 주소를 입력해서 한번 해 보겠습니다.


2초도 지나지 않아서 결과물이 나오는 군요. 바로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여자사진의 경우에는 돌벽의 색상과 피부의 색상이 얼추 비슷한데도 잘 때내는 군요.

오늘은 사진의 배경에서 인물을 따내주는 사이트인 remove.bg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괜찮은 사이트이니까 급할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