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상업용 무료폰트 사이트 (파워 유튜버,블로거 대부분 이용)

상업용 무료 폰트 사이트 눈누

블로그나 유튜브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고 계시는 분들은 저작권에 민감합니다. 자신의 콘텐츠에 들어 있는 이미지, 영상, 폰트 등의 저작권이 문제가 되는 경우에는 바로 수익창출이 중지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한사코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이미지나 폰트를 찾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들을 찾기위해 상당히 많은 시간을 소모합니다.


오늘은 최소한 폰트에 대해서 이런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눈누(noonnu)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은 무료로 배포되고 있으면서도 어느정도 퀄리티를 가지고 있는 글꼴만을 선별해서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곳입니다.

무료폰트라고 해서 모두 상업적이용이 가능하지는 않습니다. 유튜브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시는 크리에이터는 반드시 상업적 이용이 가능한 폰트나 이미지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무심코 무료폰트라는 말만 듣고 사용하시다가 법적인 문제에 휘말릴 수도 있고 수익도 중단될 수 있습니다.



눈누 사이트 사용법

눈누 사이트는 이런 애매한 문제를 알기 쉽게 정리해 두었습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BI/CI, 임베팅, 포장지, OFL 등이 가능여부를 체크해서 검색해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서체 종류도 고딕, 명조, 손글씨로 분류해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필요한 문구를 입력한 후에 서체의 모양을 보고 원하는 서체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타이포그라피나 로고이미지등을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유용한 기능일 것 같습니다.


폰트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아래 그림의 동그라미친 부분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만약 웹사이트나 블로그에 웹폰트로 적용하고 싶다면 아래의 웹폰트로 사용하기에 나오는 코드를 자신의 웹사이트 CSS에 추가하시면 됩니다.

저작권과 관련된 부분은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안에 표기됩니다. 몬소리체는 인쇄물 BI, CI, 임베딩, 포장지, OFL 모두 허용한다는 말입니다. 만약 허용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해당란에 비허용이라고 표시됩니다.

여기서 OFL의 뜻은 Open Font License 라는 뜻으로 폰트자체를 수정할 수도 있고 재배포할 수도 있는 완전 공개된 라이센스라는 뜻입니다. 다만 유료로 재배포할 수는 없습니다. "임베딩"은 사용자가 제작한 어플이나 프로그램에 내장시킬 수 있다는 말입니다.

눈누 사이트는 약 200여종의 글꼴을 등록해 두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많지는 않지만 최소한의 퀄리티를 갖춘 폰트만 등록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만족스러운 사이트라할 수 있겠습니다.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