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프리미어 프로 CS6을 사용할때는 영상이 안깨졌던 것 같은데 CC 2018로 업그레이드 했더니 영상이 깨져나오네요. 프리미어 프로 CC 2018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데 위와 같이 미리보기 화면이 깨져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는 노트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노트북의 내장 그래픽 카드가 Intel(R) HD Graphics 620 이라는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내장 그래픽 카드는 프리미어프로 CC를 실행하고 영상을 불러오면 위와 같이 미리보기 화면이 깨져버립니다. 랜더링 후의 작업 결과 영상도 마찬가지로 위와 같이 깨져 나옵니다.
사실 가장 근본적인 해결 방법은 외장 그래픽카드로 교체하는 것인데 노트북이다 보니 외장형 그래픽카드로 교체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소프트웨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알아보다가 해결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위와 같이 처음 새프로젝트를 만들때 비디오 렌더링 및 재생 항목에서 렌더러를 "Mercury 재생 엔진 소프트웨어 전용"을 선택하면 됩니다. 재생 엔진 GPU 가속(OpenCL)은 하드웨어를 이용한 랜더링 방식이고 우리가 선택한 재생엔진 소프트웨어 전용은 소프트웨어적으로 렌더링 하는 방식입니다.
바꾸고 나서 미리보기 화면을 보니 이제 영상이 깨지지 않습니다. 깨끗하게 잘 나옵니다. 아무래도 소프트웨어적으로 렌더링을 하다보니 속도가 좀 느려집니다. 하지만 노트북에서 외장 그래픽을 달지 않고 편집할 수 있다는 점 하나만으로도 참을만 합니다.
새프로젝트가 아닌 경우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파일메뉴>프로젝트 설정>일반(G) 선택하면 우리가 위에서 보았던 프로젝트 설정창이 뜹니다. 여기서 위와 마찬가지로 "Mercury 재생 엔진 소프트웨어 전용"을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미디어 인코더 CC 프로그램을 사용하신다면 미디어 인코더 CC에서도 위와 같이 "Mercury 재생 엔진 소프트웨어 전용"을 선택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부분을 설정해 줘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코딩할때 영상이 깨져 나오게 됩니다.
오늘은 프리미어 프로 CC 버전을 내장 그래픽카드로 실행하는 경우에 나타나는 영상깨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