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 어플

스마트폰 pc연결 해서 휴대폰 화면 녹화 해보자.

반응형

오늘은 휴대폰 화면을 PC에서 직접 볼 수 있고 이것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삼성 갤럭시를 사용하고 있어서 안드로이드폰인 삼성갤럭시의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휴대폰은 sidesync라는 연결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sidesync를 다운 받기 위해서는 아래의 삼성 사이드싱크 공식홈페이지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PC연결 방법

▣ 안드로이드 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주는 사이드싱크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아래의 화면과 같이 공식홈페이지에서 Download for PC with Windows를 선택합니다. MAC pc의 경우에는 아래에 있는 Download for Pc with MAC를 선택합니다.


PC에서 다운로드 받은 사이드싱크 setup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설치과정의 초반에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마치 화면이 멈춰있는 것 같이 보이는데 2-3분 정도 기다리면 계속 설치를 자동으로 진행 시킵니다.

▣ 스마트폰에서 삼성 sidesync 어플을 설치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삼성 sidesync로 검색하면 금방 찾으실 수 있습니다.

▣ PC나 노트북과 스마트폰을 연결잭으로 연결합니다.

▣ PC에서 sidesync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고 휴대폰에서 sidesync 어플을 실행시킵니다. 그러면 서로 연결이 되면서 PC 화면에서 휴대폰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폰과 PC가 연결이 되면 PC에서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PC에서 스마트폰의 어플들을 실행할 수 있고 메세지도 보낼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네이버 어플을 실행해 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이 휴대폰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PC 화면녹화 프로그램인 반디캠이나 오캠 등의 녹화프로그램을 실행해서 녹화하면 되겠습니다. PC화면 녹화와 관련된 블로그 포스팅이 많으니 검색을 해 보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휴대폰 화면 녹화 방법을 알아 봤습니다. 삼성 갤럭시 연결프로그램인 사이드싱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참고로 기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등은 위의 방법으로 PC와 연결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