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 어플

음으로 노래찾기 또는 허밍으로 노래찾기

반응형

음으로 음악찾기

길거리나 카페에서 좋은 음악이 나올때 음악이나 노래의 제목을 알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노래 제목을 알아야 유튜브나 음악 플레이 어플에서 음악을 다운로드해 볼 수 있습니다.그래서 오늘은 음으로 음악을 찾아주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어플을 사용하여 음으로 음악을 찾는 방법입니다.  일단 구글플레이스토어나 아이폰어플샾에서 네이버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합니다. 설치방법은 모두 아시죠. 아마 거의 대부분 네이버앱은 기본으로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음으로 음악찾기 01

위의 그림과 같이 마이크처럼 생긴 모양을 터치해서 보이스나 음을 찾는 검색을 실행시킵니다. 핸드폰으로 문자를 입력하기 귀찮을때 관련 키워드를 검색할때 사용하는 것인데 음악이나 노래를 찾을 때도 사용합니다.



음으로 노래찾기 01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music 이라고 씌여져 있는 음표 모양의 아이콘을 터지합니다.

허밍으로 음악찾기

그러면 핸드폰이 음악을 듣습니다. 저는 럼블피쉬의 비와 당신이라는 음악을 들려줬습니다. 앞부분의 약간만 들려주었는데 금방 검색이 완료 되네요.

음으로 음악찾기 03음으로 음악찾기 05


위와 같이 금방 검색이 완료되어 노래를 찾아 줍니다. 검색된 노래를 터치하면 네이버 음악 어플이 실행되면서 노래가 재생됩니다. 그리고 유명한 노래의 경우는 가사도 같이 검색됩니다. 이 노래검색 기능은 노래를 직접 들려주는 방법 말고도 직접 자신이 웅얼웅얼 노래를 불러도 해당 노래를 찾아 줍니다.



하지만 제가 직접 해보니까 인식율이 좀 떨어 집니다. 허밍으로 중얼중얼 하는 것도 찾아 주기는 하지만 좀 엉뚱한 것을 찾아주네요. 그리고 네이버 음악어플까지 설치해야 노래가 나오는 부분은 좀 불만입니다. soundhound 같은 경우는 인식율도 높고 허밍으로 노래 찾는 것도 잘 찾아 주던데... 그리고 soundhound는 유튜브의 음악을 바로 재생시켜줘서 편리한데 네이버 어플은 좀 불편합니다.

그러나 따로 음악찾기 어플을 설치하지 않고 기존에 있던 네이버어플에서 간단하게 찾을 때는 이 기능이 편리합니다. 그리고 뉴스검색을 목소리로 입력해서 찾을 때는 잘 찾아주기도 합니다. 오늘은 음으로 음악찾기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