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소스

너무나 훌륭한 무료글꼴 고도체를 활용해 보자

반응형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만들거나 포토샵을 이용하여 배너를 만들거나 할때 항상 고민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글꼴(폰트)입니다. 나눔고딕을 넣어 보기도 하고 바른고딕을 넣어 보기도 하고 impact체를 넣어봐도 맘에 안들 때가 많습니다. 특히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글꼴에 따라 매출실적이 달라 집니다.


이럴때 고민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서체가 바로 고도체입니다. 최근 유튜브 인트로 화면이나 파워포인트 템플릿, 블로그 썸네일을 넣을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글꼴입니다. 일단 아무렇게나 써도 예술적으로 표현되는 글꼴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종류도 다양합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서체는 고도M, 고도B 입니다. 한글/영문/숫자/특수문자 모두 표현 가능하다고 나와 있습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 글꼴은 사진의 마지막 부분에 있는 godo rounded R 폰트입니다. 영문전용 폰트인데 웬만한 곳에는 거의 어울릴 것 같습니다. 아쉬운 점은 고도 라운디드 알의 경우 영문만 가능하고 한글은 안된다는 점 입니다.





위 사진에서 보듯이 가각의 서체를 따로 다운로드할 수도 있고 전체 글꼴을 한번에 다운로드 할 수도 있습니다. 각 글꼴별로 특징이나 서체 모양이 기술되어 있습니다. 글꼴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는 아래에서 링크로 달아 두었습니다. 






고도체는 누구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자유롭게 수정/재배포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하며 다른소프트웨어와 번들로도 판매 가능합니다. 단, 글꼴만 자체적으로 판매할 수는 없습니다.


아래에는 고도체를 이용하여 쇼핑몰의 배너와 브랜드 로고, 컨셉 배너를 만든 것입니다. 포토샵 원본 PSD 파일은 아래에서 소개하는 홈페이지로 가서 받으면 됩니다. 저는 이 블로그에 맞게 약간 수정해 봤습니다. 확실히 제가 하니까 허접해 보이기는 하네요.


[메인 배너]


[로고]


[컨셉 배너]


뭐 이런식으로 고도체를 쇼핑몰에서 활용할 수 있다고 NHN 소개 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아래 링크는 고도체를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NHN godo 디자인이라는 홈페이지 입니다.


고도체 다운로드



안녕히 계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