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텍스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vanxy입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로 텍스트 애니메이션 비슷한 것을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실제로 만드는 과정은 5분도 걸리지 않으니 한번씩 만들어 보세요.

사실 텍스트 애니메이션이라기 보다는 유튜브 같은 곳에서 인트로 화면 또는 PPT 프리젠테이션 시작전 대기시간에 사용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도 해봤습니다. 약간 응용하면 괜찮은 인트로 화면이 나올 것도 같습니다. ppt 파일은 아래쪽에 올려 두었으니 다운로드 받아서 참고하세요.



아래의 화면이 작업 결과물입니다.


HDANz POWERPOINT의 글자 색을 바꾸는 방법은 파워포인트의 애니메이션 메뉴에서 "강조"탭의 글꼴색 항목을 설정했습니다.


점선이 사각형을 따라다니면서 지나가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방법은 아래 그림과 같습니다. 먼저 점선 사각형을 그린후 그 위에 부분 원형을 그리고 점선을 일부분만 남기고 덮어 버립니다. 그리고 부분원형을 하얀색으로 칠합니다.

마지막으로 부분원형을 애니메이션 메뉴중에서 회전을 선택하여 회전시키면 점선 부분만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애니메이션 중에서 회전 애니메이션은 의외로 많이 사용되니 이번 기회에 사용법을 알아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파일은 위의 내용을 적용한 예제 파일입니다.


아래에 동영상으로 유튜브에 올려둔 것이 있으니 한번만 시청해 보시면 금방 알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점선이 움직이는 모양과 텍스트의 색깔이 바뀌는 애니메이션을 구현해 봤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만들어 보시면 파워포인트 실력이 조금 늘 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