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엑셀 버전 확인 방법 및 MS 오피스 제품군 버전 확인 방법

반응형
저는 컴퓨터를 3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대는 집에 있는 데스크 탑 pc, 다른 한대는 들고 다니는 HP 노트북, 마지막으로 직장 사무실에 있는 데스크탑 PC 입니다. 그런데 각각의 pc에 설치되어 있는 오피스 제품의 버전이 각각 다릅니다. 사무실 컴퓨터에는 MS 오피스 2013 버전, 노트북에는 MS 오피스 2016 버전, 집에 있는 PC에는 MS 오피스 2019 버전입니다.



그런데 가끔씩 이 오피스 버전들이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집에 있는 컴퓨터의 엑셀이나 파워포인트가 2013 버전인지 2016버전인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이럴때 간단히 버전을 확인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을 가지고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파워포인트나 워드 등도 똑 같은 방법으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엑셀 버전 확인 방법

▼ 먼저 엑셀을 열고 메뉴탭에서 파일을 선택합니다.


▼ 두번째로 계정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엑셀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버전은 엑셀 2019 버전입니다. 오피스 프로페셔널 플러스 2019 버전의 제품군 중 하나입니다. 




파워포인트 버전 확인 방법

▼파워포인트도 엑셀과 동일한 방법으로 버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파워포인트를 열고 메뉴탭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다시 계정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파워포인트의 버전이 나옵니다. 모든 MS 오피스 제품군의 버전 확인 방법은 동일 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MS 오피스 제품을 실행 시키고 메뉴탭에서 "파일" 메뉴를 선택하고, "계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한줄을 위에서는 그림과 같이 장황하게 설명했습니다. 오늘은 파워포인트 및 엑셀 버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