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도형을 투명한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 (PNG 파일)

도형을 투명한 이미지로 저장

블로그포스팅을 한다든지 포토샵 작업을 한다든지 할때 파워포인트에서 만든 도형의 이미지를 배경을 투명하게 저장하고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배경 투명한 이미지로 저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배경이 투명한 이미지는 보통 PNG 파일 형식으로 저장하게 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이 아래 그림과 같이 아이콘 모양의 도형 이미지를 그립니다. 


위의 화면의 도형을 가져오기 위해 캡쳐를 하게 되면 배경색인 녹색의 배경까지 모두 캡쳐되어 원하는 작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도형만 가져오고 배경의 녹색 부분은 원하지 않습니다.

도형을 그림으로 저장하는 방법

아래 그림과 같이 도형을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그림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그림으로 저장하면 저장박스가 뜹니다. 여기서 파일형식을 PNG 형식으로 정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끝입니다.


이제 투명한 이미지로 저장된 컴퓨터모양의 아이콘을 이 포스팅으로 가져와 보겠습니다.



위의 컴퓨터 아이콘은 png파일입니다. 배경이 모두 투명하게 바뀌어서 녹색의 배경화면은 없어졌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파워포인트에서는 아이콘이나 도형등을 아주 쉽게 그리고 편집할 수 있는 툴입니다. 복잡하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열어서 작업하는 것 보다 훨씬 빠르고 품질도 더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필요한 모양의 도형이나 이미지, 아이콘 등은 모두 파워포인트에서 배경제거 작업을 한 후에 위와 같이 투명이미지로 바꾸어서 이용하곤 합니다. 상당히 편하거든요~. 오늘은 간단한 파워포인트 팁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