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 증명원 발급 초간단 발급

사업자등록증명원 이란?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사업자등록증과는 다른 민원 증명 서류입니다. 사업자등록증은 개인의 주민등록증 같은 것이고 사업자등록증명원은 어떤 개인이 사업을 현재도 영위하고 있다는 사실을 국가기관에서 증명하는 증명서입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이 필요한 경우는 각종 대출서류나 외국인이 가족이나 친지를 한국으로 초청하기 위해 외국인이 다니고 있는 사업장이 있다는 사실을 증명하는 경우, 입찰계약, 관공서 또는 건강보험공단 제출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의 유효기간은 특별히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보통의 관공서 서류들의 유효기간이 3개월인데 사업자등록증명원의 경우는 별도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지 않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 방법

증명원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택스에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비로그인 상태에서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발급받을 수 없으며, 직접 세무서에 방문하셔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 국세청 홈페이지에 로그인하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오는데 이중에서 2번째에 있는 "민원증명"을 선택하여 클릭합니다.

▲ 위의 화면의 맨 오른쪽에 있는 노락색 박스 안에 있는 사업자등록증명 항목을 클릭합니다.

▲ 마지막으로 인적사항 등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사업자등록번호를 선택하면 인적사항이 자동으로 표시됩니다. 용도란을 선택하고 수령방법을 선택한 후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신청작업이 완료 됩니다.

▲ 잠시 후에 위와같은 민원처리결과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파란색으로 써져있는 발급번호를 클릭하면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인터넷 발급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세무서에 방문하여 발급받기 어려우신 분들은 간단히 공인인증서로 홈택스에서 발급 받을 수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발급과정에서 문제가 생길경우에는 국세청 콜센터 국번없이 126번에 전화해서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LIFE/일상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