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보건포털 제증명발급 방법 (G-health)

G-health 공공보건포털 제증명 발급

국민건강과 관련해 가장 많이 찾는 민원서비스가 공공보건포털인데요. 마치 세무 관련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국세청 홈텍스 서비스를 이용하듯이 건강관련 민원서비를 이용하려면 정부의 공공보건포털을 이용합니다. 이곳에서는 어떤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어떤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지를 알아 보죠. 

어떤 서비스를 제공하나요?

1.공공보건포털에서는 보건증(건강진단결과서), 채용신체검사서, 일반건강진단서, 예방접종증며서, 진료비 납입증명서, 2차 홍역예방접종 증명서등을 발급해주고 있습니다. 

2.검사결과 조회를 해볼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검지받은 의료기관의 내원이력조회, 처방조회, 건강검진내역 조회, 구강검진내역조회, 간염검사결과 조회, 모성검사결과조회, 객담검사결과조회, 암표지자 검사결과, 산전검사결과, 풍진검사결과, 갑상선검사결과 조회 등의 여러 조회서비스를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등록된 공공의료기관-보건소,보건의료기관 등에서의 검사결과만 조회 가능합니다)

3.문서원본 확인 서비스, 진료예약 서비스, 의료비 지원신청 서비스



제증명 발급방법

공공보건포털 G-health 홈페이지에 가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옵니다.

공공보건포털

여기서에서 중간쯤 보이는 "온라인 제증명 발급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g-health

약관 비슷한 것의 동의버튼에 체크하시고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공인인증서 본인확인 또는 핸드폰 본인확인 버튼을 눌러서 증명서 발급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제 원하는 증명서를 선택하시고, 수수료 결제화면이 나오면 결제하시면 바로 증명서를 출력해볼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출력이 가능한 것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증명서는 보건증, 채용신체검사서 정도인 것 같습니다. 이곳에서 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등록된 공공의료기관(보건소 등)에서 실제로 직접 건강진단한 이력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오늘은 간단히 공공보건포털 G-health의 서비스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사설 의료기관까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보건소에서의 의료서비스는 거의 다 공공보건포털에서 이용이 가능하지만 일반 병원이나 의원에서의 의료행위에 대한 민원서비스는 받을 수 없다는 점이 안타깝습니다.

 



LIFE/일상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