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소스

무료 이미지 쉽고 빠르게 찾자

반응형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의 이미지를 꾸밀려면 많은 이미지파일이 필요합니다. 자신이 모두 촬영해서 꾸며도 되지만 이렇게 하기는 사실상 시간도 많이들고 자신의 사진촬영기술이 좋지 않을때는 이마저도 쉽지 않습니다. 이런 이유로 많은 블로거들은 좋은 이미지를 찾기 위해 인터넷을 여기저기 해메고 다닙니다. 그리고나서 찾아낸 이미지가 자신이 사용해도 되는지를 알아봐야하는데 그게 참 쉽지가 않습니다. 요즘에는 원저작자표기를 많이 해 놓고 있기는 합니다만 모든 이미지가 원저작자를 링크해 놓은 것도 아니기때문입니다.
그래서 저작권상 자신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만 찾을 필요가 있는데 바로 지금 소개해 드리는 사이트가 그런부분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무료이미지를 한참 찾아다니다 웹초보의 TECH2.1 님이 작성하신 플리커사용법을 보고 Compfight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물론 플리커에서도 검색을 할 수 있지만 플리커보다 Compfight가 훨씬 빠르고 보기 좋게 검색이 되더군요. 
아래에 Compfight 사이트링크를 걸어 두었으니 한번 찾아가서 검색해 보세요.





  

 스크린샷과 사이트 이용법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초기화면이 뜨는데 검색박스에 찾고싶은 이미지의 키워드를 넣고 엔터치면 이미지를 찾아준다. 여기서는 'sky'를 입력하고 검색하였다.


검색 결과가 아래화면처럼 나왔다. 처음 검색결과화면에는 모든 저작권의 이미지가 다 나온는데 여기에서 우리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걸러내기 위해서는 왼쪽사이드바의 빨간박스의 Creative Commons를 클릭해야한다. 그렇게 하면 오른쪽에 이미지들이 쭉 나오는데 여기에서 빨간박스로 쳐 놓은위치 아래쪽으로 쭉 나오는것이 무료이미지들이다. 상단의 이미지 13개는 $1짜리 이미지이므로 클릭할 필요가 없다. 검색결과 화면의 이미지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이미지의 크기가 바로 나오기도 한다.


썸네일을 누르고 들어가면 해당사진의 주인이 올린 플리커 사이트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곳에서 이미지의 이용권이 어디까지 허락되는지를 알 수 있다. 해당사진을 내가 포토샵으로 변경해서 사용해도되는지 또는 상업용으로 사용해도 되는지 등등을 알아볼 수 있다.


위 그림의 작성자는 ViaMoi라는 사람이고, 이용권한은 이미지에 작성자의 이름을 표기하고 링크해야하며, 상업적이용은 불가, 편집을 허용하지 않으며 있는 그대로 사용한다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그림들을 해석해야 하는 거죠.



    저작권표시 설명

참고로 다아시겠지만 아래 사용권내용을 설명드릴께요.

 

이 표시만 있다면 저작권자의 이름을 표기하고 링크만 해주면 사진을 편집하든, 상업적이용을 하든 상관 없다는 내용입니다. 

 

이 표시는 상업적이용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내용입니다. 

 

 이 표시는 원본이미지를 변경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사용하라는 내용입니다.

참고로 저는 상기의 첫번째 표시만 있는 사진을 찾아서 포토샵으로 수정한 후 사용을 하는 편입니다. 이글 상단의 타이틀 사진도 마찬가지로 사용한 것입니다.  아래의 사이트바로가기 버튼을 누르면 Compfight사이트로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