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소스

플리커 Flickr 많이 변했네요 (블로그 글쓰기에 필요한 이미지)

반응형

[Photo By david.nikonvscanon]

블로그 글에 필요한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자신이 직접 촬영해서 올리기도 하고 무료로 사진을 제공해주는 사이트에서 구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플리커의 화면 디자인 구성이 사용하기 편리하게 바뀌어서 포스팅을 수정해서 올립니다. 이 포스팅은 2021년 6월에 수정했습니다.
 

무료 이미지 사이트

최근에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찾는 곳은 아래의 두 곳일 겁니다. 대부분의 블로그들이 이미지가 이곳에서 나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블로거들의 이미지가 비슷비슷합니다.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Pixabay

저도 위의 두 곳을 가장 많이 사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정말 원하는 이미지가 없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그러면 비슷한 이미지로 대체해왔었습니다. 

Flickr 화면구성 변경

그런데 그동안 잊고있었던 Flickr (플리커)를 한번 들어가 보고 이제는 플리커도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화면 디자인이 상당히 편하게 바뀌었습니다.

플리커 검색화면

위의 그림과 같이 "한복"이라고 검색하고 라이센스 부분을 "상업적 이용 허용"으로 설정해서 확인해봤습니다. 그리고 컬러별로도 검색할 수 있고, 렌즈의 심도가 얕은 사진만 검색, 패턴화 된 사진만 검색, 흑백사진만 검색 등 다양한 검색 조건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플리커 검색결과 화면

한복> 상업적 이용 허용>분홍색 이런 식으로 조건을 주었더니 위와 같이 나오네요. 이 정도면 괜찮은 결과인 것 같습니다.

플리커의 결정적인 장점인 상업적이용이 가능한 이미지의 수량이 많아는 것입니다. pixabay에서 한복 이미지를 검색하면 무료 이미지는 32개만 나옵니다. 플리커에서는 802개가 검색됩니다. 앞으로 Flickr 를 자주 이용할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Flickr 홈페이지

 

Flickr

Flickr는 세계 최고의 온라인 사진 관리 및 공유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전 세계 회원에게 좋아하는 사진과 동영상을 보여주거나 친구와 가족에게 콘텐츠를 개인적으로 안전하게 보여주거나 카메

www.flickr.com

 

 

이하의 내용은 과거의 포스팅 내용입니다.

블로그트립닷컴에 여러가지를 보다가 Flickr를 이용해서 필요한 이미지를 구하는 방법을 알게되었다.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한다는 플리커에 일단 들어가 보자. 우선 상단메뉴중 둘러보기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

여기에서 다시 둘러보기 메뉴를 누르면 'Creative Commons'라는 메뉴가 나온다.

바로 이 'Creative Commons'라는 것이 저작권이 있기는 하지만 저작자의 링크만 걸어주면 상업적인이용을 포함하여 원본의 편집까지 가능한 형태의 사진만 모아놓은 곳이다.

이곳에서 원하는 사진을 검색해서 각자 취향에 맞게 편집해서 사용하면된다.

일단 검색을 하려면 아래와 그림과 같이 더보기를 클릭한 후에

코스모스 꽃을 검색해보자 한글도 되지만 세계의 모든 사진을 보기 위해서는 영어로 'cosmos'로 쳐보면 아래 그림처럼 나온다.

 

그림처럼 하면 되겠죠.
나중에 자신의 블로그에 사진을 업로드한 후에 저작자 표시만 해주면 저작권 문제가 없습니다. 참고로 요즘에는 사진 한번 잘못 쓰면 몇백만 원까지 배상할 수도 있으니 조심합시다. 

아래 사진, 사진 올린 후 원작자 링크만 걸어주세요.

Photo By Emrank

위의 사진처럼 하단에 출처를 표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필요하다면 출처의 링크까지 걸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Photo By Emrank 

이런 식으로 걸어주면 그나마 저작권 위반의 위험에서 좀 벗어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