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 용어 정도는 알아야 돈 벌죠!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구글 애드센스가  이런 방법들 중 들인 노력에 비해 수익율이 단연 좋다고 할 수 있다.블로그 마케팅으로 블로그가 저품질에 빠질 위험도 적고, 포스팅 수와 꾸준함만 있으면 어느정도의 수익을 보장해 주는 것 같다.


하지만 애드센스가 어떤 구조로 수익을 주는지에 대해서 대략을 알고 있어야 수익을 향상 시킬 수 있다.

기본적인 용어를 알아야 지금 수익이 어떤식으로 들어오는 구나를 이해할 수 있다.




1. 예상수입 

앞으로 들어올 수 있는 수익을 말하며 확정적인 수익은 아니다. 부정클릭이나 무효클릭을 나중에 수익에서 제외하기 때문이다.


2. CPC (Cost Per Click)

클릭당 수익을 의미한다. 이 클릭당 수익율이 어떤 식으로 정해지는 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아마도 광고주들의 키워드 광고 단가와 관계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3. 페이지뷰

블로거가 올린 포스트중에서 광고가 들어 있는 페이지를 방문자가 얼마나 보았는가를 카운팅 한 숫자이다. 

당연히 방문객 수 보다는 많은 것이 정상이며 이 숫자가 높다면 한번 방문해서 여러 페이지를 본다는 뜻이다. 

이 숫자가 높다면 방문객의 평균 체류시간이 높다는 것이며 이 블로그가 양질의 블로그라는 것을 의미한다.


4. 노출수

방문자에게 광고가 몇회나 노출되었나를 카운팅한 숫자이다. 페이지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을 때도 있다. 

때문에 페이지뷰 보다는 적은 숫자일 것 같으나 실상은 그렇지 않다. 한 페이지당 광고가 서너개 붙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오히려 숫자가 페이지뷰 보다 크다.


5. 클릭수 : 이것은 잘 알 것이기 때문에 통과.


6. 페이지CTR (Click Through Rate)

페이지당 클릭율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예를 들어 페이지CTR이 1%라고 하면 100페이지를 보면 한번 클릭이 이루어진다는 말이다. 

만약 이 숫자가 높다면 광고와 소비자의 니즈(needs)가 딱 맞아 떨어지는 내용의 포스팅을 했든지, 광고배치가 아주 좋든지 하는 것이다.


7. 페이지RPM (Revenue Per Mile)

페이지뷰 1000회당 예상되는 수입이다. 달러로 표시된다. 만약 $1이라면 1달러 벌기위해 방문객들이 최소 1000페이지를 봐야 한다는 말이다.


7. 노출RPM

광고 노출 1000회당 예상되는 수입이다.  계산은 (예상수입/노출수)x1000 이다.


vanxy..



IT/블로그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