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구글설문지 진짜 용도 알면 깜짝 놀랄 겁니다.!

반응형


"구글 설문지" 구글처럼 창의적인 회사가 왜 이름을 요따구로 붙였을까 궁금하다.

대한민국 사람들은 설문이라는 단어 자체를 안 좋아한다. 설문 = 시간낭비 라는 패러다임이 꽉 박혀 있다.


하지만 구글 설문지의 진짜 용도를 알면 깜짝 놀랄만큼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 이루어지는 많은 행위에서 구글설문지를 응용할 수 있다. 


주문접수,구매신청,가입신청, 모임신청,설문지, 인터넷시험, 데이터베이스 등등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분야에 사용 가능합니다.



구글 설문지 사용 용도


1. 말그대로 설문지 

   따로 설명 안한다.


2. 주문접수, 구매신청, 가입신청

제품을 인터넷 판매하는 경우, 판매자 입장에서는 즉시 업데이트되는 고객의 구매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고객입장에서는 개인정보가 댓글창이나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아서 좋다. 


특히 주문접수 시스템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소상공인들은 요긴하게 써먹을 수 있다.


3. 인터넷 쪽지 시험

선생님이 인터넷으로 문제지를 만들어 구글설문지를 메일로 보낼 수도 있고 블로그에 올릴 수도 있다. 접근 권한을 설정하여 홈페이지나 블로그에서 특정한 학생만 골라서 시험을 치룰수도 있다.  


학생이 시험을 제출하는 순간 학생의 답안 데이터가 엑셀로 정리되어 선생님의 구글드라이브로 들어온다. 엑셀을 조금 이용하면 채점도 자동으로 이루어 진다.



4. 모임신청자 접수

블로그나 카페의 멤버들이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경우 주로 댓글로 신청이 많이 이루어집니다. 


적은 인원이라면 상관 없지만 많은 인원의 참가신청을 하면 그 많은 댓글들을 모두 정리해야 하는데 눈 빠지는 거죠. 이럴때 바로 구글설문지를 사용하면 된다. 클릭 한방이면 엑셀로 완벽 정리된 신청명단이 나올 것이다


5. 일일 업무보고, 차량 입출고 신청서

각 지점의 일일 업무보고를 구글설문지로 만들 수 있습니다.  구성원들이 원격지에 떨어져 있어도, 컴퓨터 없이 핸드폰만으로 업무보고가 가능합니다. 


6. 데이터베이스로 활용

좀 뜬금 없지만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직원이 5명 있는 사업장에서 각 직원이 제품을 등록하는 업무를 하는데 내용은 하나의 엑셀시트에 모두 들어와야 하는 경우죠. 


또는 부동산 사무실에서 물건을 등록할때 그때 그때 엑셀 열어서 등록하는 것 보다는 자신의 블로그 같은 곳에 링크를 달아놓고 아무 곳에서나 컴퓨터가 없어도 핸드폰으로 등록이 가능하다.


7. 기타등등

  아이디어만 있다면 어떤 곳에도 응용할 수 있다.



구글설문지 한번 써보세요.

후회 없습니다.


참고로 구글설문지 만들기나 구글설문지 사용법은 아래에 링크로 달아 두겠습니다.

구글설문지 만드는 방법이나 사용법은 저보다 더 훌륭한 블로거가 잘 정리해 둔 것이 있네요. 아래에 링크를 걸어 둡니다.


구글설문지 만들기 및 사용법


이제 어떻게 생겼는지 한번 봐야겠죠.

제가 대충 만들어 놓은 농산물 온라인판매 구매신청서 입니다. 5분만에 만들었습니다.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됩니다.


여러분도 아래에 구매신청서를 입력해 보시고 응답내역을 테스트로 확인해 보세요.

응답내역 스프레드 쉬트의 수정권한은 보안문제 때문에 제가 잠궜고 보기 기능만 가능합니다.


싱싱해 구매신청서         싱싱해 고객응답내역



포스팅을 편집기에서 직접 하다보니 아직도 블로그 글쓰기가 서투르네요.  ~이다.  ~입니다. ~이네요. 를 여러 곳에 섞어서 사용하고 있네요. 좀 더 노력해서 하나로 통일하는 버릇을 길러야 하겠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