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건물번호 확인 및 검색 방법 (도로명 주소)

반응형
건물번호
안녕하세요. 벌써 날씨가 쌀쌀해졌습니다. 단풍이 이제는 서울의 북한산, 관악산까지 내려왔습니다. 오늘은 건물번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번주소가 도로명주소로 바뀌면서 새로 등장한 용어가 건물번호입니다. 의외로 간단한 것인데 건물번호가 뭔지를 몰라서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네요. 특히 정부나 지방자치단체의 서류양식 및 인터넷상에서 주민등록등본, 등기부등본, 공시지가 확인 등을 해보는 경우에 도로명 주소를 입력하게 되는데 건물번호를 입력하라고 하는 공란이 나옵니다.
 
건물번호
위와 같이 건물번호를 입력하는 공란이 나옵니다. 위의 화면은 씨리얼 (구 온나라부동산포탈)에서 부동산 종합정보를 검색하는 경우에 입력하라고 나오는 화면입니다.
 

서울시 은평구 역말로10길 5-32

 
도로명 주소는 위와 같은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도로명과 건물번호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은평구 역말로10길" 은 도로명이고, "5-32"가 도로명입니다.
 
 
 
건물번호
 
건물번호
 
위의 그림을 보면 건물번호가 무엇인지 바로 알것입니다. 도로명주소에서의 건물번호는 제일 뒷쪽에 나오는 숫자가 건물번호입니다. 집에 붙어있는 도로명주소표지판에서는 크게 씌여져 있는 숫자가 건물번호입니다. 
 
이상으로 도로명주소에서의 건물번호 확인 및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도로명주소 검색에 대한내용도 다루었으니 참고하세요. 그럼 안녕히 계세요.

도로명주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