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하는 방법 (hwp doc 변환)

반응형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잘 보내고 계시죠. 오늘은 아래 한글파일을 워드로 변환하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한글 파일 즉 hwp 파일을 MS WORD에서 그냥 열게되면 변환은 되기는 하지만 일부 한글이 깨져서 나오거나  표, 그림들이 제대로 변환되지 않아서 뒤죽박죽하게 나옵니다.

그래서 오늘은 hwp 파일을 변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doc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을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방법은 매우 쉽습니다. 단순히 아래의 순서대로 하시면 간단히 워드파일로 변환이 됩니다.

■ 웹브라우저로 office.naver.com(네이버오피스)에 접속한다.
■ 네이버오피스에서 아래 한글파일(hwp)을 불러온다.
■ 불러온 아래 한글 파일을 워드파일(doc)로 저장한다.

위의 순서대로 하시면 되니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에 스샷과 네이버오피스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오피스 화면으로 가서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먼저 내컴퓨터 탭을 선택하신 후, 파일찾기를 눌러서 내컴퓨터에 있는 아래 한글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네이버 오피스로 한글파일이 로딩중입니다. 약간의 시간(몇초)이 경과하면 한글파일을 뜹니다.

위와 같이 아래 한글파일이 잘 로딩되었습니다. 그럼 이것을 워드로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서는 위의 화면 좌측 상단에 보면 파일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메뉴가 위와 같이 펼쳐집니다.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으로 선택합니다.



내컴퓨터 탭을 선택하신 후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2007 형식 *.doc를 선택합니다. 그런 후 아래쪽에 있는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내컴퓨터에 워드파일로 저장이 되게 됩니다.

내 컴퓨터 워드파일로 저장중입니다.

제대로 변환이 되었군요. 위의 화면은 MS WORD로 파일을 열어본 것입니다. 일부러 표가 있는 아래 한글파일을 선택해서 변환 해봤는데 표도 안깨지고 아주 잘 변환 되었습니다. 참고로 네이버 오피스에서 변환된 워드(doc) v파일은 웹브라우저에 따라 다르겠지만 대부분 "다운로드" 폴더 안으로 저장이 됩니다.



여러분이 웹브라우저에서 다운로드 되는 파일의 위치를 다른 곳으로 설정하지 않았다면 거의 대부분 다운로드폴더로 저장이 됩니다. 오늘은 한글파일 워드로 변환하는 방법 (hwp -> doc 변환)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