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노트북 카메라 차단 설정하여 해킹방지 해야 합니다.

반응형

오늘 외국 유튜브를 둘러보다가 노트북 카메라를 해킹하는 장면을 실제로 시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너무도 쉽게 노트북 카메라의 통제권한을 가져오는 것을 보고 충격 먹었습니다. 노트북이 켜져 있고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기만 하면 노트북 카메라의 해킹이 간단히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CCTV도 중국에서 해킹하고 있다는 뉴스 보도도 있습니다. CCTV는 어쩔 수 없더라도 여러분의 노트북 카메라는 반드시 해킹에 대비한 조치를 취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노트북을 구입한 이후 카메라기능은 딱 한번 사용해 봤으며 이후에는 한번도 사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도 저처럼 노트북 카메라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노트북 카메라를 해킹하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소프트웨어적인 것과 하드웨어적인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우선은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을 먼저 설명드립니다.

▣ 제어판/개인정보로 들어갑니다.


▣ 카메라를 선택하고 "이장치의 카메라에 대한 액세스 허용" 항목 아래쪽에 있는 "변경"단추를 클릭한 후 이 장치의 카메라 끔을 선택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노트북 카메라는 작동을 중지합니다. 다만 윈도우 업데이트나 윈도우 자체를 밀어버리고 재설치하는 경우에는 다시 설정을 해줘야 합니다. 어떤분들은 이것도 불안하다하여 장치관리자의 이미징장치 설정에서 디바이스 사용안함으로 설정해 두기도 합니다. 이렇게 하면 윈도우의 카메라부분 업데이트하는 경우에도 카메라 기능은 여전히 꺼져 있습니다. 



두번째 방법은 하드웨어적인 방법인데 좀 싸구려틱한 방법입니다. 여러분도 모두 예상하시는 방법입니다. 그냥 노트북 카메라 렌즈 부분을 막아버리는 방법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카메라 부분을 막아버리는 방법입니다. 불투명한 테이프나 전기테이프로 막을 수도 있고 대일밴드로 막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포스트잇의 접착력이 있는 부분만 잘라서 막아버렸습니다. 테이프나 대일밴드 같은 것들은 접착제가 노트북에 붙어버려서 떼었을때 좀 지저분해 지더군요.그래서 저는 포스트잇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테이프처럼 오래가지는 않지만 그래도 몇개월동안은 잘 붙어 있더군요. 여러분도 포스트잇을 활용해보세요. 깔끔하고 괜찮습니다. 

이렇게 카메라렌즈 부분을 막아버리면 굳이 소프트웨어 설정을 할 필요도 없고 편리합니다. 이제는 세계 최고의 해커집단이라는 어나니머스의 할아버지가 와도 해킹 불가능합니다. 우리집에 와서 포스트잇을 떼지 않는 이상 말이죠. ㅋㅋㅋㅋ

오늘은 노트북 카메라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주로 끄거나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 반대로 하면 켜는 설정이 되겠죠.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