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프리웨어] 강력한 PDF 편집 및 변환 프로그램 Pdf Pro5

반응형


[Photo By Argenberg ]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ePapyrus(이파피루스)사의 PDF-Pro5 라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모든 종류의 문서를 PDF로 변환하는 기능을 비롯하여 PDF 문서 열람, 내용 편집, 주석 삽입 등 다양한 PDF 관련 작업을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PDF 소프트웨어입니다. 변환 속도가 빠르고 사용이 안전하고 편리하며 웬만한 고가의 PDF 소프트웨어의 성능에 필적할 만 합니다.



    주요기능

1.PDF 문서 내에 텍스트 추가/삭제/수정

2.PDF 문서의 페이지 순서 변경 및 추가/삭제

3.여러 개의 PDF 문서를 하나의 파일로 병합

4.다른 형식의 문서를 PDF 문서로 변환

5.빠른 변환 속도 및 즉각 열람가능

6.전자서명 및 암호화 옵션설정 가능

 

    제작사에서 밝히는 특장점

문서/도면의 편리한 공유와 안전한 배포

PDF 생성 시 인쇄 제한을 걸 수 있으며, 빠르고 편리한 문서/도면 암호화 기능으로 안전한 배포를 보장합니다.  


PDF 문서 내 텍스트 삽입 및 편집

PDF 파일 생성과 보기 뿐만 아니라 PDF 문서 안에 있는 텍스트를 수정하거나 새로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PDF 문서 내의 텍스트를 수정하기 위해 원본 파일을 편집하고 PDF로 재변환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다중 파일 일괄 변화 및 다국어 이미지 워터마크 지원

여러 종류의 문서, 혹은 여러 문서들을 한번에 PDF 파일로 변환할 수 있으며 다국어가 지원되는 워터마크를 여러 파일에 동시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출판/웹/인쇄 등 목적에 따른 최적화 옵션 기능

Postscript 엔진이 탑재되어 있어 우수한 품질의 PDF 문서 생성이 가능하며, 출판/웹/인쇄 등의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PDF파일을 만들 수 있습니다.  


PDF 전용 뷰어 ePapyrus Reader 탑재

PDF 문서 전용 뷰어인 ePapyrus Reader가 탑재되어 있어 PDF 문서 보기 뿐만 아니라 메모 삽입, 드로잉(그리기), 텍스트 검색, 텍스트 편집, 형광펜, 밑줄 긋기 등의 다양한 문서 검토 및 주석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치 및 스냅샷

회사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이름"과 "e-mail"을 묻고 이곳을 채우고 확인을 클릭하면 제품설치코드가 방금전에 적었던 e-mail로 송부됩니다.

이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시키는 대로 하면 됩니다. 제품코드를 물어보는 박스가 나타나는데 이곳에는 E-mail로 들어온 제품키번호를 복사해서 붙여 넣으면 됩니다.


아래 그림은 설치하고 처음 실행시킨 화면입니다. 왼쪽의 것은 PDF 파일을 열어서 편집, 가공할 수 있는 메뉴이고 오른쪽 그림은 MS-word, Excel, 파워포인트, 그림등등을 PDF로 변환시킬 수 있는 메뉴입니다.

참고로 지원가능한 화일포맷은 doc, docx, xls, xlsx, ppt, pptx, tif, tiff, djvu, hwp, hwd, rtf, txt, jpg, jpeg, jpe, bmp, gif, pcx, png, psd, cut, dcx, dds 등입니다.



아래 그림은 MS-WORD를 PDF로 변환해본 그림입니다.



아래 그림은 PDF파일을 불러서 변경하기전의 원본 PDF 입니다.



상기의 수정전 PDF를 아래와 같이 편집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곳에 푸른색으로 마킹해 두었습니다.


한번 사용해 보니 가볍고 쓸모가 있네요. 이것 말고도 여러가지 기능이 있으니 한번 사용해보세요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면 제작사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최근에 PDF pro5 제작사 홈페이지에 가봤더니 PDFpro5는 더이상 제공하지 않는군요. 대신에 파피루스pdf리더라는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수 있도록 해 두었네요. 그래서 대신에 아래에 링크를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