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004] 30초만에 아이콘을 만드는 방법 PPT

요즘 파워포인트로 템플릿도 만들고 배경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파워포인트로 아이콘을 한번 만들어 보죠.

아이콘이라기 보다는 클립아트일 수도 있고 픽토그램일 수도 있는데 암튼 아래와 같은 이미지를 만들어 보는 것입니다. 물론 방법만 알면 몇초만에 만들수 있습니다.

이렇게 이미지를 만들어서 ppt의 슬라이드나 템플릿에 활용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이번 강좌는 파워포인트 2013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이제부터 강좌를 시작하겠습니다.

1. 일단 파워포인트를 열고 빈화면을 만든후에 삽입/도형/별표를 선택합니다.




2.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적당한 별을 그렸습니다.




3. 오늘 강좌의 핵심입니다. 별표를 클릭한후 마우스 우클릭하면 점편집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4. 점편집을 선택하면 위그림처럼 각 꼭지점마다 점이 생깁니다. 상단의 꼭지점 부분은 사람의 머리모양이 들어가야 하니까 없앨 예정입니다. 꼭지점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5. 박스가 뜨면 "점삭제"를 선택합니다.




6. 점삭제로 상단의 꼭지점이 없어졌습니다. 손과 다리로 연결되는 부위가 너무 각이 져있으므로 좀 부드럽게 만들 것입니다. 일단 왼쪽의 들어간 부분의 꼭지점에 대고 마우스 우클릭 후에 부드러운 점 선택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오른쪽 부분도 부드러운 점을 선택해서 선의 모양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7. 훨씬 부드럽게 변했습니다.




8. 머리 모양을 만들기 위해서 삽입/도형/원모양 을 선택합니다.




9. 머리 모양을 만들었습니다. 다 만들어 진겁니다. 그런데 손이나 다리 모양이 좀 단순해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통을 선택한후 마우스 우클릭합니다.




10. 다시 점편집을 선택합니다.




11. 손모양의 끝부분을 마우스로 잡고 위로 땡깁니다. 손을 위로 가게 하기 위해서...




12. 같은 방법으로 오른손, 다리 등 원하는 대로 만들면 됩니다.




13. 머리와 몸통이 각기 다른 오브젝트이기 때문에 Ctrl+G를 눌러서 그룹화 시켜줍니다. 그룹화시키면 두개의 오브젝트에 한번의 명령으로 속성이 적용되기 때문에 편합니다.



14. 윤곽선이 보기 싫으니까 윤곽선을 없애줍니다. 그림 서식/도형윤곽선/윤곽선 없음 선택합니다.




15. 색깔도 바꿔 줍니다. 그림 서식/도형채우기/원하는 색깔 선택합니다.




16. 이미지를 클릭하고 Ctrl+드래그하여 두개를 더 복사합니다. 원하는 대로 크기를 늘리거나 줄이거나 해보시고, 3차원 효과도 넣어보세요. 상당히 재미있습니다.




16. 웹페이지나 다른 곳에서 한개만 이미지나 아이콘으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이미지 하나를 선택하시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박스를 띄운후에 그림으로 저장을 하면 오브젝트 하나만 또는 여러개를 같이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설명은 길었지만 실제로 해보면 정말 30초도 안걸립니다.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터를 다뤄보신 분들이라면 펜툴을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펜툴과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점편집을 하고 점을 클릭하면 핸들러가 나오는데 핸들러를 이용하여 여러가지 곡선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점의 숫자도 늘리고 줄이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응용하시면 만들지 못하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1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