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강좌 010] 암호설정 및 해제방법

개인적인 용도로 사용하거나 보안이 필요한 파워포인트 작업을 할 경우, 보통 암호를

설정하곤 합니다. 방법은 간단한데 의외로 모르고 계신 분도 있는 것 같아서 올려 봅니다.

   

먼저 리본메뉴의 "파일"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 "정보"탭을 클릭하세요.


   

정보탭을 보면 제일 위쪽에 "프레젠테이션 보호"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자물쇠와 열쇠모양의 아이콘 바로 아래에 프레젠테이션 보호라고 씌여있고 작은 삼각형 아이콘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하면 아래로 선택할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암호설정"을 클릭합니다.


   

암호를 입력할 수 있는 작은 박스가 나타납니다. 여기에 암호를 넣고 확인을 클릭하면 암호를 재확인하기 위해 한번 더 작은 박스가 나타납니다. 다시 암호를 넣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암호가 설정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프레젠테이션 보호"메뉴가 노란 바탕색으로 바뀝니다. 이것을 확인한 후에 저장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암호해제는 설정된 암호를 지우면 그냥 해제 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