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강좌 008] 포인트 주는 리본 만들기

반응형

오늘은 파워포인트로 포인트를 주는 리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2013 사용)

완성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 상단의 리본 모양을 만드는 것입니다.

   



Adobe Color CC 색상테마 가기


먼저 리본을 만들기 전에 색상의 테마를 정해주기 위해 Adobe Color CC 사이트를 이용하겠습니다.

위에 적은 사이트로 가서 맘에 드는 색상 테마를 고릅니다. 저는 "eye food soft"를 골랐습니다.



   

위의 Color 테마를 캡쳐 프로그램이나 파워포인트의 캡쳐기능 (삽입/스크린샷/화면캡쳐)를 이용해서 캡쳐하여 파워포인트에 붙여 넣습니다.



   

이제 사각형 도형를 그리고 도형의 윤곽선을 없앤 후, 도형 채우기에서 색상을 테마의 4번째 색상인 초록색으로 칠합니다. (2013의 경우 아이드라퍼 이용)



   

삽입/도형으로 가서 사다리꼴 비슷한 모양의 도형을 선택한 후 대충 그려 넣습니다.



   

리본색깔은 색상테마의 2번째와 1번째 것으로 그라데이션을 줘도 되고 둘 중의 하나의 색깔로 그냥 채우기 해도 됩니다.



   

그리기도구/서식/도형효과/그림자/아래쪽 그림자를 선택해서 그림자를 만듭니다.



   

리본의 명암을 넣기 위해 모서리에 삼각형을 넣을 것입니다. 아래의 그림처럼 삼각형 도형을 선택하시고 적당한 크기로 그린 후 위치에 놓습니다.



   

두개의 삼각형을 위치에 맞춘 후에 Shift+클릭을 이용하여 두개 삼각형을 선택한 후 그리기도구/서식/뒤로보내기/뒤로보내기를 선택합니다.



   

리본을 약간 꾸미기 위해서 도형에서 선을 선택한 후 도형위에 그려 넣습니다.



   

텍스트 박스를 이용해서 텍스트를 입력하여 위치에 옮겨놓습니다.



   

삽입/도형/사각형을 선택한후 도형채우기/채우기 없음 한후, 도형 윤곽선의 색은 색상테마의 3번째색인 노란색을 선택하여 그립니다.



   

노란색 사각형을 선택한 후 "그리기 도구/서식/뒤로 보내기/뒤로 보내기"를 연속으로 3번정도 하면 사각형이 리본 모양의 뒤로 갈 것입니다.



   

이제 마지막으로 텍스트 박스를 이용하여 적당히 내용을 집어 넣고 마무리 합니다.

글꼴의 색상은 위의 테마 중에서 골라도 되고 아니면 알아서 하셔도 됩니다.



   

마지막으로 완성된 모습을 보고 끝내겠습니다.



리본만들기.pptx


파워포인트 파일을 첨부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