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사이트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에서 한글타자연습, 영문타자연습 하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날씨가 이제 조금씩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가을이 많이 가까워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이전에 한컴에서 제작한 한컴타자연습이라는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은 타닥타닥 타자연습이라는 사이트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는 따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없이 온라인 상에서 타자연습을 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이 사이트는 한글타자연습과 영문타자연습을 같이 할 수 있으며 낱말연습, 문장연습 등 여러가지 타자연습과 관련한 메뉴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아래쪽에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의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는 한글자판연습, 영어자판연습, 낱말연습, 문장연습, 세벌식연습, 받아쓰기, play게임 과 커뮤니티 게시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글자판 메뉴에는 기본자리, 오른손, 왼손 손가락 위치에 따른 기본적인 타자연습과 세벌식 타자 연습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영어자판연습 메뉴도 한글자판메뉴에서와 마찬가지로 기본자리, 왼손, 오른손 손가락 위치별로 타자연습을 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낱말연습과 문장연습 메뉴에서는 한글문장과 영어문장 그리고 한글낱말과 영어낱말들을 연습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영어문장연습에서는 영어로 읽어주기까지 해서 은근히 영어 리스닝 공부도 같이 됩니다. 타자연습도 하고 영어공부도 되네요.



받아쓰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낱말을 받아쓰는 것이 아닌 문장을 받아써야하기 때문에 한번에 타이핑하기에는 좀 힘듭니다.

제가 영어실력이 짧아서 그런지 영어문장 받아쓰기도 쉽지 않네요. 몇번씩 다시 듣고 받아써야 되네요. 리스닝도 되고 타자연습도 되고 좋습니다.

play 게임 메뉴중 기억력게임인데 은근히 중독성이 있네요. 같은 그림짝을 맞춰서 짝이 맞으면 그림이 없어지는 게임인데 최소클릭으로 사각형을 모두 없애야 하는 게임입니다. 게임메뉴중에는 타닥타닥 겨루기라는 게임도 있는데 저는 해보지 않았는데 로그인을 해야 게임을 할 수 있군요. 




이 사이트는 영어와 한글 타자연습을 모두 할 수 있어서 학생들 특히 초등학생과 중학생에게 유용한 사이트인 것 같네요. 실제로 초등학생들이 많이 들어오는 사이트입니다. 랭킹도 체크가 되어 주간랭킹, 오늘의 랭킹등이 게시되는 군요. 오늘은 타자연습 사이트인 타닥타닥 타자연습 사이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