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간 만료된 도메인 찾아 주는 사이트

주인 없는 도메인 값어치

예전에는 대박 도메인 하나 찾으면 팔자 고치는 시절이 있었습니다. 17년 전, 석유회사인 Exxon과 Mobil이 합병된다는 소식을 듣고 www.exxonmobil.com과 www.exxon-mobil.com이라는 도메인을 먼저 등록해 버린 사람이 몇백만 달러의 돈을 받고 판매 했으며, 코리아닷컴(korea.com)은 60억원에 거래된 적도 있습니다.


이제는 괜찮은 도메인은 모두 등록되어 버렸고 또한 그렇게 비싸게 매매 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괜찮은 도메인은 수백만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도메인을 비싸게 주고 구매하는 이유의 대부분은 SEO(최적화)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디지털마케팅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늘 좋은 도메인이 나오는 지를 확인 합니다. 도메인이 나온다는 것은 그동안 소유하고 있던 사람이 더이상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포기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기간만료 또는 삭제된 도메인 검색 사이트

오늘은 이렇게 기간이 만료되는 도메인과 사용자들이 포기해버린 삭제된 도메인을 검색하고 찾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사이트 이름은 expireddmains.net입니다.


▲ 위의 그림은 최근에 기간 만료된 도메인 리스트입니다. 기간 만료 날짜는 제일 오른쪽 컬럼에 나오는 날짜입니다. 맨 아래에 Next Page를 클릭하면 계속 리스트가 나옵니다.

▲ 위의 그림은 도메인이 삭제되어 즉시 사용가능한 도메인 리스트입니다.

삭제되어 소유자가 없는 Deleted Domain의 경우에는 즉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기한 만료된 도메인은 소유자가 비용을 지불하고 연장하게 되면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이 사이트는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많은 수의 도메인을 리스트 형태로 찾아볼 수 있지만 로그인하면 여러가지 조건의 필터를 걸어서 원하는 도메인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하지 않고 리스트 형태로 보기에는 나열되는 도메인이 무한정 많기 때문에 원하는 도메인을 찾아 보기에는 좀 힘듭니다.
오늘은 기한 만료된 도메인과 삭제된 도메인을 검색해 볼 수 있는 사이트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IT/사이트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