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암1구역 재개발 힐스테이트 분양 - 청약 할까 말까 고민되네?

은평구 응암동에 위치한 응암1구역은 이 지역에서 가장 좋은 입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녹번역 초역세권과 녹번역-불광역-연신내역으로 이어지는 은평구 황금 상권의 시작 지점에 위치한 재개발 구역입니다.

분양 예정 시기는 2018.7월 예정되어 있으며 총 세대 수는 723세대 가운데 320세대가 일반 분양입니다. 원래 총 세대수는 879세대로 되어 있는데 네이버 분양 정보에는 임대 주택은 제외한 숫자로 적혀 있는 모양입니다. 총세대가 723세대로 되어 있네요.


응암1구역의 현대 힐스테이트 아파트 단지는 총12개동이 지어지며 평형대는 25평형과 33평형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요즘에는 평형이라는 말보다는 59㎥ 와 84㎥라고 표시합니다.  단지형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수요는 매우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면 많이 나와 있습니다.




청약 자격은 되나?

은평구는 투기 과열지구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울시 전역이 최소 투기과열지구 이상의 규제로 묶여 있습니다. 이 투기과열지구에서는 청역조건이 좀 까다롭습니다. 

청약조건을 보면 1순위 자격은 무주택자 또는 1주택자로 제한됩니다. 그리고 세대주만 청약할 수 있고 세대원 모두가 5년이내에 청약 당첨된 내역이 없어야 합니다. 청약통장 가입후 2년 이상으로서 24회 이상 납입된 상태여야 합니다.


당첨되면 돈 좀 될까? 

은평구에서 20년 넘게 살고 있는 제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청약 조건만 된다면 무조건 시도해야 하지 않나 하는 생각입니다.  작년에 분양됐던 응암2구역의 녹번역e편한 캐슬과 비교해 봤을 때 응암1구역의 입지나 주거환경이 훨씬 좋기 때문입니다. 

녹번역e편한세상의 작년 분양가는 84㎥기준으로 5억5천~6억원 정도 되었습니다. 그런데 올해 4월과 5월중에 실제 매매된 실거래가는 6억9천~7억2천만원 입니다. 그리고 지금은 물량도 별로 없습니다. 1년사이에 최대 1억7천만원을 먹었군요.

초역세권 입지 또는 상권의 시작점 이외에도 서울역, 종로등의 도심지역의 접근성과 GTX 수혜 등 가격상승 요인이 정말 많다고 생각됩니다. 

만약 대북협상이 순조롭게 이루어져 중국 또는 러시아로 이어지는 물류도로 1개라도 개동이 된다면 강남3구는 명함도 내밀지 못할 정도로 뜰 수 있는 작은 가능성도 가지도 있는 곳에 지어지는 아파트입니다.

하지만 기회가 있으면 리스크도 있는 법!
투기과열지구안에서 실입주가 아닌 투자는 사실상 현금 보따리를 통째로 들고 있지 않은 이상 많이 힘듭니다. 주택담보대출비율이 40%로 낮은 수준이며 기존에 다른 주담대가 있다면 30%로 낮아 집니다. 또한 소유권이전 등기 때까지 분양권을 전매할 수도 없습니다. 
[vanxy]


부동산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