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영상 공유 시작시간을 설정하여 중요한 부분만 공유하는 방법

유튜브 영상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때 필요 없는 부분은 넘기고 중요한 부분을 시작시간으로 설정하여 시청 시간을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어떤 유튜브 영상에서 상당히 좋은 내용이 있어 공유하고 싶은데 민감한 정치적 성향이 있는 부분은 건너 뛰고 싶은 경우나 앞에 내용은 별 내용이 없는데 영상 끝 부분에 중요한 내용이 있는 경우에 공유 설정할 때 시작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룹 퀸의 love of my life라는 음악을 참 오랫동안 좋아 했는데 이 음악 영상을 샘플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먼저 원본 영상을 그래도 공유하면 처음부터 시작합니다. 아래의 영상이 그렇죠.



유튜브 영상 공유시 시작시간 설정 방법

먼저 유튜브 영상 페이지에서 아래쪽에 있는 ①공유버튼을 클릭하시고 공유 박스가 나오면 ②퍼가기를 클릭합니다.


두번째로 퍼가기 소스가 나오면 소스코드 바로 아래에 시작시간 단추를 체크하시고 원하는 시간을 설정한 후에 소스를 복사해서 퍼오면 되는 것입니다. 저는 이 영상에서 초반에 있는 기타리스트가 나오는 부분을 스킵하고 프레디 머큐리가 노래하는 부분을 바로 설정했습니다. 시작시간이 28초 쯤 됩니다.


아래의 영상은 시작시간이 28초 경과된 뒤의 영상입니다.

별로 어렵지 않죠. 저는 이 기능을 몰라서 사람들에게 3분 20초 후부터 보세요...라고 말하고 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영상 공유할 때 시작 시간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그럼 안녕히 계세요.





IT/유튜브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