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뜨물 200% 활용법 및 효능

쌀을 씻고 버려지는 물인 쌀뜨물을 잘 활용하여 삶의 질을 개선해 보죠. 쌀뜨물에는 각종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그래서 이 쌀뜨물을 생활 속에서 알뜰히 활용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요리할 때 육수로 활용

다들 많이 활용하고 있는 방법입니다. 맹물로 국이나 찌개의 국물로 사용한다면 뭔가 맛이 좀 민숭맨숭합니다. 이때 쌀뜨물을 부어준다면 감칠맛과 구수함이 더욱 좋아지고 쌀뜨물이 함유하고 있는 수용성 비타민과 무기질이 찌개나 국의 영양가를 높여줄 것입니다.

 

2. 쌀뜨물로 냄새 제거

주방에서 사용하고 있는 각종 그릇이나 반찬용 밀폐용기 등에는 이전에 먹던 음식물의 냄새가 배어 있습니다. 특히 고등어,갈치 등의 생선류를 보관했던 용기들은 더욱 냄새가 심합니다.

이렇게 냄새가 배어있으면 새로운 음식을 담기가 꺼려집니다. 이때 쌀뜨물을 그릇이나 밀폐용기에 담아두고 30분정도 지나게되면 냄새가 모두 사라집니다.

3. 쌀뜨물 세안법

요즘 쌀뜨물로 팩까지 만들어서 활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쌀뜨물로 팩을 만드는 방법은 쌀뜨물과 밀가루에 레몬즙 또는 꿀 등을 섞어서 만듭니다. 이 팩은 미백효과가 있고 진정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쌀뜨물 세안법은 쌀뜨물을 1시간 가량 냉장고에 보관하여 침전물과 분리한후에 따뜻한 물과 섞어서 세안하면 됩니다. 이 쌀뜨물 세안법은 모공을 열어서 노폐물을 배출을 촉진시키고 비타민B,C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미백효과에 좋습니다.

 

4. 화초에 영양소 공급

집에 화분이 보통 한두개는 대부분 있습니다. 물만 줘도 어느정도 잘 자라지만 화초가 불쌍해집니다. 화초 영양제를 사러 갈 시간이 없다거나 할때 쌀뜨물을 화초에 부어줍니다. 

쌀뜨물은 동물성이 아닌 식물성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습니다. 쌀뜨물 자체로 거름이 되어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줍니다. 앞으로는 쌀뜨물을 굳이 버리겠다면 정원이나 화초에 뿌려주세요. 화초가 감사함을 느낍니다.

 

5. 쌀뜨물 활용시 주의사항

쌀을 씻을때 처음에는 힘을 주지말고 간단히 헹궈주세요. 처음 1회차에는 쌀에 붙어있는 먼지나 농약성분들을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래서 1회차 씻은물은 그냥 버리시고 사용하지 말아 주세요.

쌀뜨물도 유효시간이 있습니다. 상온에서는 당일에만 사용하시고 남은 쌀뜨물은 화초에 버려주세요.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에는 최대 2~3일까지만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 이상 넘겨서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면 됩니다.

LIFE/일상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