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에서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을 지난주 28일부터 풀었네요. 왜 이렇게 좋은걸 몰랐을까. 잘하면 구매비용을 무려 20%나 줄여줄 수 있으니까 일단 한번 알아보죠.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을 만든 취지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영업제한 또는 금지업종의 소상공인들의 고통이 너무 심해짐에 따라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차원으로 서울시에서 만들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사업의 일종이다보니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가맹점은 소상공인 위주입니다. 그리고 서울시에서 이번에 발행한 이 상품권의 규모는 1천억원입니다. 금방 소진될 것같은 느낌이 듭니다.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사용처(가맹점)
코로나19 영업제한에 따른 피해업종의 전용 결제 상품권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래서 피해업종의 업소가 가맹점입니다. 주로 식당,제과점, 카페, 실내체육시설, 독서실, PC방, 노래방, 목욕장업 등등입니다.
가맹점은 스마트폰 어플 지맵(Z-MAP)에서 검색 가능하고, 제로페이모바일 상품권 홈페이지에서도 검색해 볼 수 있습니다.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이용시 혜택
우선은 상품권 구매시에 10%를 할인해 줍니다. 예를들어 액면가 10만원권 상품권이라면 9만원으로 할인해줍니다. 그리고 두번째 혜택은 이를 사용할 경우 가맹점에서 상품권 액면가의 10%이상 혜택을 줍니다.
예를들면, 헬스클럽에서 10만원권을 사용하게되면 11만원 상당의 헬스장 이용혜택을 부여해주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9만원에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을 구매해서 11만원어치 만큼 이용하게 되는 것입니다.
다만, 최소 10만원 이상의 상품권을 결제해야만 추가 이용혜택이 부여됩니다.
이 상품권은 개인뿐만 아니라 민간기업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민간기업은 1천만원 한도까지 구매가 가능하니 회사의 비용절감 차원에서 매우 도움이 될만한 상품권입니다. 개인의 최고 구매한도는 30만원까지 입니다.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 구매 방법
이 상품권은 모바일 상품권입니다. 그래서 모바일 어플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 올뤈뱅크, 썸뱅크, 전북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핀트, 핀크, 페이코, 티머니페이, 슬배생 등의 어플을 깔고 이앱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어플에서 구매도 되고, 선물도 되고, 환불도 됩니다. 지금은 사회적거리두기 2.5단계로 아직 PC방이나 노래연습장, 독서실등이 영업을 개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영업이 시작되면 선결제 서울사랑상품권으로 결제하여 20%의 비용을 절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