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보험다모아 - 가입전에 여기서 꼭 보험료 비교해야 합니다.

반응형
오늘 날씨 정말 끝내주게 덥네요. 너무 더워서 사무실에서 슬그머니 빠져나와 자동차 안에서 에어컨을 키고 30분 자다 왔습니다. 덕분에 좀 살만합니다. 오늘은 보험료 비교사이트인 보험다모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사실 보험 권유는 질겁을 할 정도로 싫어하는 사람 중 한 명입니다. 예전에 보험 관련 업종에 종사한 적도 있어서 그런지 아는 지인이 보험의 "보"자만 꺼내도 입을 막아 버립니다. 그런데 오늘 보험 관련 포스팅을 하니 좀 아이러니 하군요.

사실 보험으로 혜택을 본 지인 분들은 정말 많습니다. 자동차 사고로 인한 보상을 받은 분도 있고, 등산하다가 다쳐서 여행자보험의 혜택을 받으신 분도 있습니다. 또 최근에는 탁구 치다가 넘어지셔서 골절이 되었는데 탁구장에서 영업 보험으로 병원비를 모두 처리 받으신 분도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보험에 대해 알아보고 이왕 알아본 김에 같은 보상에 가장 낮은 보험료로 가입이 되는 곳은 어디가 있는지 찾아 봤습니다.

여러가지 키워드로 보험 관련 인터넷을 뒤졌습니다. "인터넷 자동차 보험 비교", "여행자 보험 가격 비교", "보험료 비교", "화재 보험 비교" 등등 많이 찾아 봤는데 좀 허무하게도 이 모든 것을 한꺼번에 알려주는 홈페이지 있었습니다. 


그동안 저만 모르고 다른 분들은 대부분 알고 있었던 모양입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보험 다모아라는 사이트인데 손해보험협회 및 생명보험협회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 이더군요. 모든 보험상품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심지어 회원가입하지 않아도 됩니다. 대략적인 보험료를 비교해 보려면 몇 번의 클릭으로 끝나더군요. 개인정보도 필요치 않고 정말 괜찮은 사이트 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떤 보험이 필요하다 싶으면 일단 이곳에서 대략적인 보험료를 확인한 후에 본격적인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보험다모아 사이트는 아래쪽에 링크를 달아 두었으니 필요하신 분은 한번 가보세요.

홈페이지에 가보면 위와 같은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우리가 필요로 하는 보험료 비교 정보는 "상품정보"라는 메뉴안에 있습니다.

상품정보 메뉴를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왼쪽편 사이드바를 보시면 보험 종류가 나옵니다. 여기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얻습니다. 일단 자동차 보험료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왼쪽 사이드바 메뉴에서 "개인용자동차보험(참고)"를 클릭합니다. 바로 위에 있는 개인용 자동차보험(조회)는 주민등록번호를 달라고 해서 주기도 싫고 귀찮아서 아래쪽 (참고) 메뉴를 선택했습니다.
그러자 오른쪽에 차종, 가입연령, 가입경력 등 몇가지 클릭할 사항들이 나왔습니다. 클릭을 다 했더니 그 바로 옆에 조그만 빨간색 박스처럼 내용이 정리되어 나왔습니다. 마지막으로 상품비교하기를 누릅니다.

오~ 이렇게 나옵니다. 인터넷상 바로가입하기 버튼도 있군요. 확실히 정보가 됩니다. 1위와 11위간에 무려 8만원의 격차가 있습니다. 인터넷 손품을 팔만한 가치가 있는 정보입니다. 


가장 유용한 실손보험도 조회해 봤습니다.

생년월일은 그냥 편의상 1980년 1월 1일로 해서 조회해 봤습니다.

남자 기준으로 1위와 20위간에는 월3,908원 차이 납니다. 자동차 보험료는 1년에 한번 내고 말지만 실손보험료는 길게는 10년 넘는 기간도 있습니다. 때문에 3,900원이 결코 작은 금액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손소험은 나이가 어릴수록 확실히 내야할 보험료 금액이 적군요.


그밖에도 메뉴에서 보여 주듯이 연금보험, 보장성보험, 저축성보험, 여행자 보험등 여러가지를 보험사별로 비교해 볼 수 있으니 혹시 보험가입이 필요하신 분들은 이곳에서 한번씩 조회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다모아 홈페이지는 아래에 링크를 걸었습니다.


그냥 홈페이지 소개 정도하는 포스팅인데 의외로 길어졌네요. 오늘은 이만 줄이겠습니다. 무더위에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