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옥수수 pc버전으로 드라마, 영화, 프로야구 시청하세요.

반응형
오늘은 옥수수 pc버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옥수수 pc버전이 작년 하반기부터 서비스 되고 있는데 여전히 좁은 모바일 화면에서만 서비스를 즐기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심지어 옥수수가 뭔데? 하시는 분들도 주변에 상당히 있네요.

여기서 말하는 옥수수는 먹는 음식이 아니라 SK에서 제공하고 하고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입니다. 올레TV나 유플러스TV 처럼 방송 콘텐츠는 물론이고 영화, 스포츠, 프로야구, 실시간 TV 등 많은 방송 콘텐츠들을 서비스하는 플랫폼입니다. 일종의 iptv의 pc버전인 것입니다. 최신영화나 프로야구 실시간 방송 및 최신의 컨텐츠들이 계속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정한 연예인이 나오는 방송을 모두 검색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연예인 "유재석"이 나오는 방송을 모두 확인해 보고 싶다면 돋보기 모양의 검색메뉴에서 유재석 이라고 입력하고 엔터를 치면 화면에 유재석과 관련된 영상만 주욱~ 나옵니다. 무려 479개의 영상이 검색 되는군요. 도대체 얼마나 일을 많이 하면 이정도의 양이 될까요? 존경합니다. 유느님~~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하실 필요없이 유튜브처럼 바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유료와 무료 서비스가 있으며 무료 서비스의 양도 많아서 주말이나 여가시간에 즐길만한 곳입니다. 시청을 하기위해서는 가입이 필요하며 가입은 페이스북이나 카카오 계정이 있다면 바로 연동하여 가입이 됩니다. 이 서비스는 특히 SKT 이용자들에게는 혜택이 많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sk 텔레콤 이용자라면 즉시 가입 해볼만 합니다. 



옥수수 pc버전 사용법

옥수수는 익스플로러 웹브라우저는 버전 11부터 지원합니다. 즉 윈도우 운영체제 8.1이상만 IE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Windows 7 운영체제라고 해도 크롬브라우저로는 시청이 가능합니다. 요즘 누가 익스플로러 사용합니까! 이미 웹브라우저 시장의 대세는 크롬 브라우저로 넘어 왔습니다. 이번 기회에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그 빠른 속도에 다시는 IE로 넘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마침 제 사무실 PC가 윈도우7입니다. 옥수수 홈페이지로 접속했더니 위와 같은 박스가 나타나는군요. 네 PC로 시청 하실려면 Chrome 브라우저를 다운받으라는 창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 받고 다시 크롬 브라우저로 옥수수 홈페이지로 갔습니다.

크롬으로 접속했더니 아주 잘 나오네요. 우측 상단에 보시면 로그인 버튼이 있는데 여기서 로그인을 하시면 됩니다. 없으면 회원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페이스북 또는 카카오 계정이 없다면 회원가입을 버튼을 클릭하시고, 만약 카카오 계정이나 페이스북 계정이 있다면 복잡한 과정없이 해당버튼을 누르면 이메일을 입력하고 몇개 박스 체크하면 즉시 회원가입이 완료 됩니다.


이제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콘텐츠를 시청하기만 하면 됩니다. 저는 무료 영화 하나를 찾아서 시청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왼쪽 상단에 있는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아래로 메뉴가 펼쳐집니다. 여기서 무료를 클릭합니다.

다시 영화를 클릭했더니 아래로 무료 영화 목록들이 주우욱~ 나옵니다. 오 좀 많네요. 제일 처음에 있는 신과 함께라는 영화를 클릭해 보겠습니다.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바로 플레이 버튼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전체화면으로 시청하는데 괜찮습니다. 사무실의 제 모니터를 캡쳐했는데 모니터 자체가 고물이라서 화질이 좀 안 좋지만 좋은 모니터에서 볼때는 화질도 좋고 영화관처럼 몰입이 되더군요. 


이상으로 옥수수 pc버전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관리 잘 하시기 바랍니다.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