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윈은 처음 어떤 방법으로 영어를 배웠을까?

잘 아시겠지만 마윈은 알리바바회장으로 시가총액 23조원의 거대기업 회장입니다. 마윈의 성공스토리는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 봤을 것입니다. 오늘은 마윈의 사업적인 성공에 대한 이야기 보다는 마윈의 영어공부 방법에 대해 짧게 알아 보겠습니다.

마윈은 매우 쉬운 영어단어들로 말하고 프리젠테이션 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마윈의 말에 집중하고 열광합니다. 때때로 마윈은 문법적으로 약간 틀린 문장을 말하는 경우도 있지만 의미 전달에 아무런 방해도 받지 않습니다.

사람들이 마윈에게 당신은 어떻게 영어를 그렇게 자연스럽게 잘합니까? 어떤 방법으로 영어를 배웠나요? 하고 묻습니다.



마윈은 어린 시절, 특별한 동기없이 갑자기 영어라는 것을 한번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영어를 배울만한 돈도 없었고, 주위의 서점에는 영어공부용 책도 없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찾아간 곳이 호텔이었는데 그 호텔에는 외국인 손님들이 꽤 찾아 왔습니다.


마윈은 아침에 호텔앞에서 기다리고 있다가 무작정 외국인에게 무료로 도시의 가이드를 해주겠다고 합니다. 하지만 영어를 모르기 때문에 처음에는 손짓 발짓으로 가이드를 합니다. 외국인이 한단어씩 가르쳐 주는 것을 외워면서 가이드를 계속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외국인들이 마윈에게 마치 본토인이 말하는 것 같다고 할 정도로 영어가 늘게 됩니다. 그렇게 무려 9년동안 호텔 앞에서 무료가이드를 한 것입니다.

마윈은 영어공부를 할 목적으로 무료 가이드를 시작했으나 이것이 마윈 인생을 완전히 바꾸어 놓는 계기가 된 것입니다. 그야말로 전세계로 향하는 새로운 문을 열게된 것입니다. 이러한 영어실력은 세계를 상대로한 인터넷 사업을 시작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키가 되었던 것입니다.



마윈에게 쉽고 빠른 영어공부 방법이 없습니까? 묻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마윈이 대답하기를 "재미를 느끼면서 천천히 해야 영어가 되기 시작합니다." 라고 말했답니다. 너무나 보편적인 대답입니다.

하지만 너무 정확한 대답인 것 같습니다. 최대한 빨리 익히는 영어는 최대한 빨리 사라질 것입니다. 재미와 천천히라는 키워드는 적절한 것 같습니다. 자신이 재미를 붙이고 있는 분야가 있다면 유튜브에서 영어로 된 강좌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저같은 경우, 영어로 하는 포토샵 강좌를 듣다보니 같은 문장 또는 단어를 1000번 넘게 듣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단어나 문장은 한글로 기억되는 것이 아니라 화면으로 머리 속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포토샵 실력도 많이 늘었습니다.

여러분도 흥미로운 것을 천천히 배워보세요. 영어로...



LIFE/기타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