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일상

구청 대형폐기물 무상 수거 이용해서 돈을 아끼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형폐기물 무상 수거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은평구에 살고 있어서 은평구청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다른 구는 어떤지 모르겠는데 은평구는 생활폐기물 관련한 서비스가 괜찮은 편이라 생각합니다.

보통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게되는 경우 버려야하는 물건들이 나오게 됩니다. 냉장고, 세탁기, 장농, 책상, 침대 등등 대형폐기물들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게 됩니다. 이런 대형 폐기물 중에는 자치단체에서 무상으로 수거해 가는 폐기물도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전부 폐기물 딱지 값을 내고 붙여서 버리게 되는데 무상으로 수거해 가는 것이라면 굳이 돈을 낭비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무상수거용 폐기물인지를 확인하는 방법은 은평구 재활용센터로 연락을 하면 알 수 있으며 바로 수거신청까지 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는 02-372-8272번 입니다. 그리고 대형폐가전(냉장고, 세탁기, 대형텔레비전 등)은 무상수거를 해줍니다. 대형폐가전 무상방문 수거관련 문의 연락처는 1599-0903번 입니다.



소형폐가전 중에서도 33개 품목은 무상수거를 해줍니다. 굳이 딱지를 붙이실 필요가 없으니 품목을 확인해 보시고 애매하다 싶으면 각 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바로 알려 줍니다.


무상수거가 안되는 대형폐기물 수거신청은 각 동주민센터에서 할 수도 있고 인터넷으로 온라인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홈페이지는 https://ai-waste.ep.go.kr/ 입니다.


참고로 대형폐기물을 신고없이 무단 배출하시면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를 받게 됩니다. 오늘은 은평구 대형폐기물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