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쳐랜드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이용팁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편이었는데 친구가 이 상품권을 이용하는 방법을 보고 아~ 이렇게 사용하면 돈을 세이브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서 글을 씁니다.

상품권 할인 구매

저는 그동안 편의점이나 문구점에서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구매해 왔습니다. 상품권의 액면가 모두 현금을 주고 구매했었죠. 그런데 제 친구는 위메프나 티몬 같은 곳에서 무려 9%정도 싼 가격에 구매하네요. 그것도 카드로 구매를 합니다. 10만원 어치를 구매했는데 9만2천원 밖에 결제하지 않네요. 위메프나 티몬에서 항상 구매 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나오면 한꺼번에 많이 산다고 합니다.



사용처

제가 사용하던 방법은 오프라인에서 어쩌다 책을 살때나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을 이용해왔었는데 사용처를 알아보니 엄청 많네요. 제 친구는 게임에서도 문화상품권을 사용하고, 네이버의 장르소설을 읽을때도 이용하고, 지마켓이나 옥션에서도 물건을 문화상품권으로만 구매 한다고 합니다. 일단 9% 싸게 구매했으니 그 만큼 할인된 셈이죠.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주요 포탈사이트, 통신사, 옥션, 지마켓, 교보문고, 예스24 등등 온라인에서도 사용할 곳이 정말 많습니다.

 
아래 그림처럼 넥스, 넷마블, 블라자드, 한게임, 피망, 테일즈러너 등의 게임에서도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 사용되고 있네요. 저는 게임을 못해서 잘 모르겠지만 친구는 이런 곳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아래 그림과 같이 너무 많아서 언급하기 힘듭니다. 영화관, 패스트푸드점, 치킨집, 놀이시설, 의류매장, 음식점 등등 여러군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슥페이를 이용하면 지방세 납부도 되고 할인도 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슥페이 같은 곳은 수수료를 떼가기 때문에 좀 별로인게 있습니다.



G마켓의 경우 문화상품권을 스마일캐시로 전환해서 사용하면 스마일캐시 적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문화상품권으로 전환된 스마일캐시로 물건값을 전액결제하게되면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 이럴때는 금액중 일부만 다른 결제수단으로 결제하시면 정상적으로 적립이 이루어 집니다. (예를 들어 물건값이 2만원이면 19,000원만 스마일캐시로 결제하고 1,000원은 다른 결제 수단으로 결제하면 됩니다.)

오늘은 컬쳐랜드 문화상품권이나 해피머니 상품권 같은 것들을 싸게 구매해서 약간의 돈을 굳히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제 친구는 모든 구매를 상품권으로만 해서 모아진 돈으로 TV도 샀습니다. 나도 한번 해 봐야겠네요.





LIFE/일상 다른 글

댓글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