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기타

크롬 파이어폭스 IE 등 북마크 백업 및 북마크 옮기는 방법

반응형

북마크를 다른 브라우저로 옮기고 싶을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이 북마크 파일이 어디에 있는지 헷갈리기도 하고 일일이 파일을 옮길것이 아니라 브라우저의 메뉴에서 북마크나 즐겨찾기를 이동할 수 있는 방법이 없나 알아보다가 구글링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여기서 옮기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북마크 이동방법이기도 합니다만 북마크 백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주 자세한 방법보다는 북마크나 즐겨찾기를 내보내고 가져오는 기능이 어디에 있는지를 알려주는 팁입니다.


크롬(Chrome) 브라우저 북마크 가져오기 내보내기



북마크 관리자를 열면 위 그림처럼 "구성"이라는 단추를 눌러서 아래의 메뉴 중 HTML파일로 내보내기나 가져오기 하시면 됩니다. 단축키로는 Ctrl + Shift + O 입니다.




파이어폭스(FireFox) 브라우저 북마크 가져오기 내보내기



파이어폭스의 북마크관리자 메뉴를 보시면 "가져오기 및 복구"라는 메뉴가 있고 이 메뉴의 하위메뉴에 크롬에서 보던 것과 같은 "HTML 가져오기 와 내보내기"가 있습니다.  이것을 사용해도 되고 그 밑에 "다른 브라우저에서 가져오기" 메뉴를 선택하면 인터넷익스플로러와 크롬에서 바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단축키로는 Ctrl + Shift + B 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 브라우저 북마크 가져오기 내보내기



익스플로러는 상단 우측을 보면 별표모양의 즐겨찾기 버튼이 있고 다시 "즐겨찾기에 추가"버튼을 클릭하면 하위메뉴에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타 브라우저 북마크 가져오기 내보내기


오페라 북마크 관리자 : Ctrl + Shift + B 

각 브라우저에서 직접가져오거나 HTML을 가져오고 내보내기 가능


사파리 : 파일메뉴 > 책갈피 가져오기 메뉴선택 : 다른 브라우저와 비슷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