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떤 파일이든지 아주 쉽게 자르고 합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Splitter"이라는 프로그램인데 프리웨어이고 용량도 1MB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아주 작은 유틸리티 입니다.
요즘 프로그램 다운받아서 쓸려면 이상한 광고 프로그램 같은 것들이 같이 깔려서 귀찮은데 이 유틸리티는 그런것이 전혀 없는 상당히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블로그에 파일을 올릴려면 블로그 포탈사이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0M이하로만 가능합니다. 이럴때 이 유틸을 사용하여 파일을 잘라서 올린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또한 CD한장에 들어가지 않는 대용량 파일을 자를때도 유용합니다. 제가 사용해보니 2.5기가바이트 파일을 둘로 쪼개는데 시간이 30초 정도 걸리고 다시 합치는데 15초 정도 걸립니다. 작은 파일들은 자르고 합치는데 1초도 안걸립니다. 물론 PC사양에 따라 다르겠지만 제 컴퓨터는 2009년에 생산된 저사양 컴퓨터 입니다.
사용법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1.파일을 다운받은 후 setup을 실행하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설치 완료 후 Splitter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2.이제 아래의 파일을 한번 잘라 보겠습니다.
wood texture Vanxy.psd라는 파일인데 제가 포토샵으로 만든 파일인데 크기가 약7.7MB입니다. 이것을 대략 5M크기로 자를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다.
잘릴파일 크기에 5를 입력합니다. 다른 것은 다 아시겠죠. 그리고 Split now를 클립합니다.
3.그러면 아래와 같이 성공했다는 박스가 뜨겠죠.
4.폴더를 살펴보면 3개의 파일이 생성되었습니다.
아래 2개의 파일은 잘라진 파일이고 위의 .bat 파일은 나중에 두개의 파일을 합치고 싶을 때 그냥 더블클릭 하면 두개의 파일이 원본파일과 똑같이 합쳐지게 되는 것입니다.
간단하죠. 즐거운 하루되세요 Vanx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