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크롬에서 영어사전을 사용하자 [확장프로그램 네이버 영어사전]

반응형


요즘 웹브라우저는 IE보다는 크롬이나 파이어폭스가 대세인 것 같다. 크롬의 엄청난 속도에 반해 버린뒤로 나는 금융거래를 제외하고는 항상 크롬으로 인터넷을 돌아다닌다. 하지만 사용중에 툴바기능이 없는 것이 좀 불편한 점이 있다.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서는 알툴바나 네이버툴바를 이용하면 웹브라우저상에서 바로 영어사전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크롬에서는 이런 기능이 없어 외국사이트를 볼때 좀 답답했다. 이제 크롬(Chrome)의 웹브라우저 위에 네이버 영어사전 확장프로그램을 달아두자.


이전의 포스트에서 확장프로그램을 달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확장프로그램 검색에서 "네이버 영어사전"하고 엔터치면 나옵니다.

2012/09/20 - [IT/컴퓨터] - 구글 크롬에서도 캡쳐툴을 사용하자 [Awesome ScreenShot]


그게 귀찮으시면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jfibpeiddefellcfgnijpcpddoimbdij?hl=ko



    스크린 샷 및 사용법
아래 화면의 우측 상단의 "ADDED TO CHROME"버튼만 누르면 바로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 설치됩니다. 설치가 되어도 크롬브라우저의 화면에 어떤 메뉴가 추가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내부적으로 확장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것입니다.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모르는 단어 위에서 더블클릭하면 됩니다. 영한/한영사전 모두 됩니다.


[간단한 사용법 및 단축키]

1. 더블클릭으로 단어를 검색하세요.

2. 단축키 "s"로 한영/영영 사전을 전환해 의미를 골고루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3. 단축키 "a"로 발음을 들어보세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