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포토스케이프X 버전 다운로드 및 포토샵과 비교 해보자.

반응형

포토스케이프X는 윈도우10과 애플 맥 운영체제에서 사용하는 버전이며 포토스케이프와 똑같다. 윈도우10이하 버전에서는 포토스케이프를 사용하면 된다. 다운로드 페이지는 하단에 있다.


포토샵을 알게된지는 10년이 넘었고 포토스케이프는 블로그를 하면서 최근에 알게 되었다. 그동안 포토샵으로 사진작업을 하고 파워포인트 배경화면을 만들고 dslr클럽에서 사진보정 등을 해주었다. 그런데 블로그를 본격적으로 하면서 포토샵보다는 포토스케이프를 많이 쓰게 되었다.


블로그는 사실 정밀한 사진이나 예술적으로 아름다운 사진들이 필요한 경우는 많지 않다. 정확한 정보를 주는 사진이 필요한 것이고 빠른 시간안에 작업을 마무리 하는 것이 중요하다. 저작권이 강화된 요즘에는 블로그 포스팅에서 가장 많은 시간이 드는 것이 저작권을 피하면서 원하는 사진을 구하는 일일 것이다.


블로그를 하던 간단히 사진 보정이나 꾸미기를 우리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좋다. 그런 면에서 파워포인트와 포토스케이프는 아주 좋은 프로그램이라 할 수 있다. 여러분도 많이 사용했으면 좋겠다.

오늘은 포토스케이프와 포토샵의 장단점을 비교해 보기로 하자.


포토샵의 장단점


장점1. 정교한 그래픽작업과 무한대에 가까운 효과들의 조합으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그래픽 작업을 포토샵 하나로 끝낼 수 있다.

장점2. 전세계의 수천만 사용자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수천만개의 강좌가 인터넷상에 존재하기 때문에 공부하려고 마음 먹으면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다. 포토샵을 능숙하게 다룬다면 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단점1. 가격이 비싸다.

단점2. 프로그램 용량이 커서 저 사양 컴퓨터에서는 무겁고 느리게 돌아가며 PC의 자원을 많이 소모한다.

단점3. 초심자에게는 쉽지 않다 – 인터넷에 수많은 강좌가 있는 것도 제대로 활용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라는 것을 반증한다.



포토스케이프 장단점


장점1. 무료로 배포한다.

장점2. 사용하기가 쉽다. 메뉴나 화면 인터페이스가 포토샵에 비해 직관적이고 다루기 쉽다. 초심자라도 유튜브 강좌 한두 편 보면 바로 활용할 수 있다. 그래서 수많은 파워 블로거들이 포토샵보다는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블로그 작업을 한다. 특히 움짤은 거의 포토스케이프로 만든다.

장점3. 셋팅 되어 있는 효과가 많다 – 미니어처 효과, 색연필효과, 이모티콘, 합성, Gif에니메이션 등 클릭 몇 번으로 처리할 수 있다.

장점4. 일괄편집 기능이 있어서 여러 장의 사진들의 크기나 화소등을 한꺼번에 수정할 수 있다.

장점5. 프로그램의 크기가 작아서 저 사양 컴퓨터에서도 빠르게 구동되며 PC의 리소스를 잡아먹지 않는다.


단점1. 정교하고 복잡한 그래픽 작업을 하기에는 약간 부족하다.. 

단점2. 레이어 기능이 없어서 고급 사용자들에게는 답답한 면이 있다.



포토샵과 포토스케이프로 저장한 사진들이다.



아래는 포토스케이프X 버전과 포토스케이프 버전을 다운로드 하는 곳이다.

포토스케이프X 다운로드


포토스케이프  다운로드





즐거운 하루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