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포토샵 관련

포토샵 CC 최근파일 삭제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포토샵CC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포토샵 CC를 처음 열게되면 최근에 열어본 파일들이 화면에 보이게 됩니다. 이 기능은 PC를 혼자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편리한 기능이지만 여러명이 하나의 pc를 공유할때는 좀 껄끄러운 기능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포토샵을 열면 가장 먼저 최근에 자신이 사용한 파일들을 보여 줍니다. 하지만 이 기능은 자신만의 작업을 다른 사람이 들여다 볼 수 있고 개인적인 사진이 오픈될 수 있기 때문에 저 같은 경우에는 최근파일을 보여주는 기능을 꺼두었습니다. 아래에서 최근 파일 삭제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포토샵 CC 최근 파일 기록 삭제 방법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포토샵 cc의 상단 메뉴중에서 편집>환경설정>파일처리를 차례대로 선택합니다.


▼환경설정 박스가 뜹니다. 제일 하단에 있는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R) 항목에서 0파일로 수정합니다. 최근파일 목록의 숫자를 늘려주고 싶으시면 여기서 숫자를 조절하면 되겠죠.


▼환경설정 후에 다시 포토샵을 열어보시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아무런 내용도 뜨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은 포토샵 cc 최근파일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포토샵cc의 환경설정 메뉴를 이것 저것 바꿔보면 상당히 편리하고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씩 만져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