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강좌 글머리기호 간격 조절 (말머리기호,불릿)

반응형

파워포인트 글머리기호와 텍스트 간격 조절

파워포인트를 사용 하다보면 글머리기호를 사용하는 경우가 가끔씩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글머리기호는 불편해서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 ppt 템플릿을 만드는 분들은 상당히 많이 사용합니다. 왜냐하면 글머리기호가 들어있는 텍스트는 스마트아트를 통해 즉시 도형으로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글머리기호와 텍스트간의 간격이 너무 넓거나 좁게되면 미관상 별로 좋지 않고 전체 디자인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오늘은 이 글머리기호의 간격을 자신이 원하는 간격으로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글머리기호 간격 조절 방법

1.상단 메뉴탭에서 보기>눈금자.. 를 체크합니다. 그러면 작업영역 왼쪽과 상단에 줄자가 나타납니다.
2.글머리기호를 사용한 텍스트를 선택하면 상단 줄자에 아주 작은 삼각형과 사각형 모양이 나타나게 되는 데, 이것들이 글머리기호의 위치나 텍스트의 위치 등을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컨트롤러입니다.

글머리기호

위의 그림과 같이 조절바를 움직여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위쪽 삼각형은 글머리기호만 위치를 조절합니다. 아래쪽 삼각형은 텍스트만 위치를 조절합니다. 아래쪽 사각형은 기호와 텍스트를 동시에 움직일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을 보면 금방 이해가 되실 것입니다.

참고로 글머리 기호를 사용할때 단축키 2개를 알아 두면 편합니다. 글머리기호로 작성해나가다 한단계 아래의 글머리기호를 만들고 싶다면 Tab키, 작성된 하위단계 글머리기호를 상위단계로 이동하고 싶다면 Shift+Tab키입니다.

오늘은 간단히 글머리기호(말머리기호)의 간격 조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글머리기호를 사용하게 된다면 템플릿 디자인시 여러가지 좋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니 사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