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템플릿,테마,배경

파워포인트 템플릿 디자인 강좌 - 원과 사각형을 이용한 디자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디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도 구글이나 네이버등에서 ppt 디자인에 대해 검색을 하곤 합니다. ppt 디자인은 처음에는 모방에서부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잘 만들어 놓은 디자인을 모방하다 보면 금방 실력이 늘어 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 유튜브에 위의 슬라이드 디자인을 만드는 과정을 영상으로 올려 놓은 것을 링크해 두었으니 한번 보면 금방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 파워포인트 디자인 강좌의 핵심은 도형병합 메뉴 중에서 조각내는 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사용방법은 먼저 조각내고 싶은 도형을 여러개 선택한 후에 서식>도형병합>조각 을 클릭하면 되는 것입니다.


모든 도형이 조각 조각 파편이 되었다면 필요없는 부분은 Delete키로 지워버리면 되는 것입니다. 저도 위의 그림과 같이 조각을 낸 후에 원의 몸통이 되는 부분을 Delete키로 지웠습니다.


저는 파워포인트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글꼴이 티몬 몬소리체입니다. 제목글꼴에는 대제목이나 소제목이나 어느 것에도 어울리는 글꼴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니 저작권 저촉의 위험도 없습니다. 여러분도 티몬 몬소리체 글꼴을 설치해 두시면 파워포인트로 슬라이드를 만들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위에 티몬몬소리체 홈페이지 및 관련 내용을 포스팅한 것을 링크해 두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영상을 만들때 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쉽지 않네요. 영상에 대해서는 왕초보이다보니 편집은 거의 없습니다. 



이상으로 파워포인트 디자인 강좌 (원형 및 둥근 사각형을 이용한 ppt 디자인)를 마칩니다. 오늘은 영하권으로 떨어지는 날씨때문에 밖에 나가는 것이 귀찮네요.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