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강좌 애니메이션 만들기 지구 회전 시키기

반응형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만들기 강좌

ppt 애니메이션

안녕하세요. 오늘도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요즘 페이스북이나 유튜브가 대세가 되면서 고정된 2D 사진 보다는 움직이는 영상쪽으로 사람들의 관심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인기 있는 템플릿도 대부분 애니메이션이 강화된 템플릿들입니다. MS 오피스의 파워포인트도 버전이 올라가면서 애니메이션 기능을 집중적으로 강화시키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소개해 드리는 구형의 물체(3D 오브젝트)의 회전은 파워포인트 365에서는 쉽게 만들 수 있지만 그 이전의 버전에서는 회전이나 몰핑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피스 365 버전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은 많지 않기 때문에 오늘 소개하는 영상은 365이전 버전에서도 충분히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지구회전 애니메이션blog.pptx


참고하실 분들을 위해 파일을 첨부합니다. 세계지도 사진은 픽사베이의 무료 사진을 이용했습니다. 아래에 픽사베이의 이미지를 링크해 두었습니다. [세계지도 사진]



[오늘 만들어 볼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아래에 올려둔 영상을 보시면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주로 사용하는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형병합과 그라데이션, 애니메이션의 이동경로 기능입니다.

1.도형에 구멍을 뚫기 위한 도형병합>빼기 기능을 이해하는 것.
2.그라데이션에서의 투명도에 대한 이해.
3.애니메이션>애니메이션추가>이동경로.. 에 대한 이해

유튜브 동영상 지구회전 애니메이션

이렇게 만드는 방법을 잘 응용하면 유튜브 동영상의 인트로 화면 같은 것도 충분히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웬만한 모션은 거의 파워포인트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복잡한 모션 그래픽은 After Effects 등과 같은 영상 효과 전문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지만 간단한 모션은 파워포인트만으로도 충분합니다. 

만약 오피스 365버전을 이용한다면 만들 수 있는 애니메이션이 훨씬 많아지기도 합니다. 학생 계정만 있으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데 저는 그게 없어서 좀 아쉽네요. 오늘은 파워포인트 애니메이션 만들기에 대해 간단히 알아 봤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