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강좌 020] 글꼴로 아이콘 간단히 만들기

반응형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만들다 보면 아이콘이 꽤 많이 필요합니다. 물론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무료로 사용가능한 아이콘이 무진장 많이 나오죠.

하지만 인터넷검색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한두개의 아이콘을 얻기위해 검색하는 것이귀찮을때는 아래에 소개해 드리는 방법을 사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주 빠르게 아이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윈도우(Windows) 자체에 내장된 글꼴중에서 "wingdings"라는 글꼴이 있는데 저는 아이콘이 급하게 필요할때 거의 이 글꼴을 많이 사용합니다. 이 글꼴은 일종의 아이콘폰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숫자키인 0123456789 또는 특수문자인 ~!@#$%^&*()_+-=:"|?>< 이런 키가 "Wingdings"글꼴에서는 아이콘으로 대체 됩니다.

 

아래 그림은 Wingdings,Wingdings2,Wingdings3 글꼴의 테이블입니다. 약 860여개의 아이콘을 이 글꼴로 만들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꼴만으로도 충분하지만 가끔은 도형으로 사용하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글꼴을 도형으로 변경시킬려면 일단은 사각도형을 크게 하나 그려놓고 내가 도형으로 만들고 싶은 글꼴을 겹쳐서 선택(글꼴 먼저 선택하고 사각형을 나중에 선택)한 후 "그리기메뉴"의 "도형병합" 중에서 "조각"을 선택합니다. 이후 필요없는 부분을 제거한 후에 그룹화시키면 됩니다.

 

아래에 진행과정을 그림으로 표시했으니 참고하세요.

 

 

 

 

 

 


다음주에는 설명절이네요. 날씨가 춥다고 하니 건강하게 명절 잘 보내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