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파워포인트/강좌 및 기타

[파워포인트 강좌 013] 슬라이드 크기조절 및 A4 크기 인쇄

반응형

파워포인트 2013의 경우 기본 슬라이드 크기는 4:3과 16:9 와이드 슬라이드 크기 두 종류가 있습니다.

발표용 프리젠테이션을 만들때는 위의 와이드 화면으로 설정해도 큰 문제가 없지만 A4용지로 인쇄해서 보고하는 보고용 자료나 레포트 자료로는 불필요한 여백들이 발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오늘은 처음부터 슬라이드 크기를 A4 사이즈로 크기를 조절하는 방법A4용지에 꼭 맞게 인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위의 화면과 같이 메뉴의 디자인/슬라이드크기/사용자 지정 슬라이드 크기 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작은 윈도우 박스가 뜨는데 슬라이드 크기: A4용지로 바꾸어 줍니다. 필요에 따라서 방향을 세로로 바꾸어 볼 수도 있습니다.


인쇄시에 16:9, 4:3, A4사이즈가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겠습니다.

16:9 크기의 슬라이드인 경우, 슬라이드 화면에서 꽉차게 그림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A4용지로 인쇄할 경우 위와 같이 위 아래에 불필요한 여백이 발생합니다.


4:3 슬라이드 경우, 마찬가지로 상하좌우에 여백이 발생합니다.


A4 크기의 슬라이드 경우, A4용지에 불필요한 여백없이 정확하게 인쇄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인쇄시 옵션은 공통(16:9, 4:3, A4사이즈 모두 적용)으로 용지에 맞게 크기 조정이라는 옵션을 넣었습니다. (고품질 인쇄의 경우 고품질 옵션도 체크하시면 좀 더 좋은 품질로 인쇄가 가능합니다.)

그럼 즐거운 하루 되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