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자인/디자인소스

티몬 몬소리체 무료글꼴 - 상업적 이용(파워포인트, 포토샵)에 좋아요

반응형
얼마 전 고도체를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굵은 글씨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고도체가 아주 훌륭합니다. 상업적으로 무료 이용이 가능하고 재배포도 할 수 있으며 번들로 판매도 가능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티몬 몬소리체는 고도체와 쌍벽을 이룰 정도로 훌륭한 폰트 입니다. 아래 쪽에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올려 놓았습니다.
바이러스 체크했으며 쓸모없는 파일이 없는 안전한 파일입니다. 압축을 푼 후에 windows/fonts/ 폴더에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티몬 몬소리체를 이용하여 파워포인트로 직접 작업해 본 것입니다. 아래 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정도로 봐 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글꼴이 아주 마음에 듭니다. 상업적으로 많이 이용할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이 서체는 5가지의 귀여운 캐릭터 모양의 딩벳폰트도 있습니다.  숫자가 적어서 크게 활용되지는 않겠지만 글을 꾸밀때 약간의 포인트 용도로는 유용할 것 같습니다.

티몬크리에이티브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에 관한 사항은 티몬크리에이티브 센터에서 소개한 내용을 직접 캡쳐해 올렸습니다.

요약해 보면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서체 자체를 판매하는 행위는 불가합니다. 당연한 말입니다. 티몬 회사에서 개발한 서체를 타인이 판매하면 안되겠죠.


이 티몬소리체는 상업적으로 아주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홈쇼핑, 학원 전단지, 팜플렛, 배너광고, 영화광고문구, 방송자막 등 이미 사용하고 있는 곳이 많습니다. 한 두군데만 소개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글꼴파일은 총3개입니다. 맥용 OTF 티몬몬소리체와 WINDOWS용 TTF파일 2개입니다. 윈도우용에는 영문폰트도 한가지 추가되어 있네요.  이름은 티몬 티움체입니다. 
이 서체에 대한 개인적인 느낌은 굴림체와 고딕체를 절묘한 비율로 배합한 폰트라고 생각됩니다. 거기에 꽉찬 모양으로 큰 글자를 적을때 임팩트를 살려주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아래에 글꼴 파일을 업로드 해놨으니 다운로드 해가세요. 재배포도 얼마든지 가능해서 업로드 합니다.

티몬폰트.zip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