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프로그램 어플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및 원본 보내기 방법

반응형

오늘은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카카오톡으로 사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보통 단체여행을 가서 각자가 찍은 사진들을 카카오톡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보내 줍니다. 이때 한장씩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경우 계속 카톡 알림음이 발생하면하죠. 까독, 까독, 까독, 까까독..... 하면서 몇십번씩 카카오톡 메세지와 알림음이 발생합니다.

이런 카카오톡 메세지나 알림음이 귀찮기도 하지만 보내는 사람도 한장씩 계속 보내야하니 몇 십장 보낼려면 짜증이 솟구칩니다. 이럴때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을 사용하면 한방에 수십장의 사진을 묶어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받는 사람 입장에서도 묶여진 사진을 한방에 받으니 다운로드도 한번에 할 수 있으니 훨씬 효율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일단 사진 묶어보내기를 하기 위해서는 위의 이미지와 같이 +버튼을 클릭하고 사진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이제 전송할 사진파일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사진파일을 선택합니다. 저는 6개의 사진을 선택했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래쪽에 있는 묶어보내기 체크표시를 꼭 해줘야 합니다. 그러면 위의 오른쪽 이미지처럼 카톡 메세지를 입력하는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여기서 "반갑습니다"라고 입력한 후 완료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상대방에게 묶여진 사진이 전송되게 됩니다. 전송받은 상대방은 사진모양을 클릭하면 오른쪽 이미지 처럼 받은 사진이 모두 펼쳐집니다. 저는 여섯장을 보냈으므로 총 6장의 사진이 아래로 쭉 펼쳐집니다. 스크롤 해서 보면 모두 전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전송 받은 카카오톡 사진을 한꺼번에 다운로드 받고 싶다면 위의 오른쪽 이미지 상단에 보이는 "전체 사진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한꺼번에 다운로드가 됩니다. 한장 한장 다운로드 받을 필요없이 한꺼번에 다운로드가 되니 무척 편리합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 기능을 더 알려 드리겠습니다. 카톡으로 사진을 받게 되면 카카오톡이 기본적으로 사진을 압축해서 보내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카톡 사진 화질이 낮아지게 되어 인화를 하는 경우에는 화질이 너무 낮아 문제가 됩니다. 이럴때는 카톡 사진 원본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면 간단히 해결 됩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는 것처럼 사진을 전송할때 오른쪽 하단에 있는 HD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에서 일반화질, 고화질, 원본이 있습니다. 최고화질은 역시 원본이기 때문에 원본을 선택하고 전송을 하면 카카오톡 사진 원본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사진인화가 필요하다고 하면 꼭 원본 보내기 기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방법과 원본 보내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시는 분은 다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은 좋은 정보가 될 수 있어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vanx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