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컴퓨터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휴대폰 인증 포함)

반응형
저번에 인스타그램 pc버전 설치방법을 포스팅한 적이 있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는 방법과 약간의 사용법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세계인이 사용하는 SNS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여러가지가 많이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카카오톡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일부 회사에서는 카카오톡 때문에 업무가 안된다며 방화벽을 이용해서 차단해버리는 곳이 있는가 하면 또 어떤 곳은 카톡을 이용해 업무를 처리하는 곳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회의할려고 모이는 시간 조차 아까우니 단톡방으로 모여서 회의를 한다든지 하는 것들이죠. 

그런데 단톡방 업무 회의 같은 경우 타이핑이 느리면 회의 자체가 안됩니다. 휴대폰 화면에서 손가락으로 글을 쓰는 것은 너무 불편하죠. 하고 싶은말을 다 할 수도 없습니다. 바로 이럴때 카카오톡 pc버전의 위력이 발휘되는 것이죠.  키보드로 단톡을 하게되면 정말 편하게 회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잡설이 많았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그림 이미지 사진이 많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하는 방법과 설치 방법 그리고 인증 방법까지 자세히 설명하려다 보니 사진을 많이 첨부되었으니 잘 아시는 분들은 죽죽 내리면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PC버전 설치방법

일단 카카오톡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박스가 나오면서 Window PC와 Mac OSX용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메뉴가 나옵니다. 저는 Windows 10운영체제 이므로 Window PC를 선택했습니다.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실행시키면 위의 화면처럼 컴퓨터에 카카오톡을 설치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주세요 라고 하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압축이 풀리면서 PC에 카카오톡이 설치되고 있습니다.

자 이제 설치가 완료 되었네요. 설치과정에서 위의 화면 말고도 어떤 경로에 설치할 것이냐 등을 묻는 질문 화면이 있는데 모두 다음 버튼을 누르고 오면 됩니다.


카카오톡을 설치하려면 당연히 계정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알고 있어야 하겠죠. 계정 아이디는 현재 쓰고 있는 핸드폰의 카카오톡 설정 메뉴에 가보시면 나와 있습니다.  그것도 잘 모르시다면 위 화면의 하단에 보면 카카오 계정찾기 와 비밀번호 재설성 메뉴를 참고 하셔서 계정을 찾고 비밀번호를 재설정 하시면 되겠습니다.

PC에 카카오톡을 설치하시려면 한번은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보통 집이나 회사에서 본인의 PC로 카카오톡을 쓰기 때문에 화면 상단에 있는 "내 PC 인증받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휴대폰에서 인증하는 방법

그러면 위와 같은 pc 연결관리 화면이 뜨면서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여기부터는 휴대폰에서 인증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인증번호는 휴대폰 화면에서 확인 해야 합니다. 휴대폰에서 인증번호 확인하는 내용은 바로 아래에 올리겠습니다.



아래 화면은 휴대폰의 카카오톡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잘 보면서 따라와 주세요.

휴대폰 화면에서 점세개 모양의 메뉴를 먼저 누르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릅니다.

개인/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PC 연결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증번호 확인을 클릭합니다.

인증 먼저 받기를 선택합니다. 위쪽에 있는 친구 이름 동기화하고 인증 받기를 눌러도 되지만 이것은 나중에 동기화 해도 되니까 아래의 인증 먼저 받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자 드디어 인증번호가 나왔습니다. 인증번호 하나 받으려고 산넘고 물건너 왔습니다. 인증번호는 타인에게 알려주지 말라는 내용의 문구가 있습니다. 알려주지 마세요.

자 이제 다시 PC화면으로 돌아와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서 카카오톡을 PC에다 설치하는 작업을 완료 했습니다.

이제 부터의 사용방법은 휴대폰에서 의 사용방법과 동일 합니다. 휴대폰 화면이 컴퓨터의 화면에 그대로 나오기 때문입니다. 내 채팅창에  읽지 않은 내용이 300개나 있네요. 채팅창을 눌러서 단톡채팅을 할 수도 있고 아래 화면처럼 1:1 일반채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시험 삼아 아는 형님에게 메시지를 보내 봤습니다. 잘 되는 군요.




단톡 채팅은 알림 기능을 켜놓으면 컴퓨터의 오른쪽 하단 쪽에서 계속 메시지가 올라옵니다. 다른 사람들의 대화 내용을 계속 체크할 수 있는 거죠.
그리고 인터넷을 돌아다니다가 괜찮은 사진이나 기사가 있다면 카톡으로 자신에게 공유합니다. PC의 카카오톡을 열어서 내 프로필을 오른쪽 마우스키로 클릭하면 나와의 채팅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내가 공유해 놓았던 사진이나 자료들이 들어 있습니다. 그러면 바로 PC로 옮겨서 작업을 할수 있겠죠.


또하나 편리한 기능은 PC에서 카카오톡 단톡방 목록이 나오는 화면을 열어 놓은뒤 단톡방 제목을 드래그 해서 PC바탕 화면으로 끌어 당겨 놓으면 단톡방 목록이 바탕 화면에 뜹니다. 바탕화면에서 이것만 더블 클릭하면 바로 채팅 화면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vanxy]



반응형